한솔제지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 에관공 대전충남본부와 한솔제지 장항공장, 우양냉동식품, 한산케미칼 관계자들이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본부(천석현 본부장)는 한솔제지 장항공장, 우양냉동식품, 한산케미칼과 17일 한솔제지 장항공장에서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본부와 한솔제지 장항공장이 전문 인력과 자금부족으로 자체적으로 에너지 진단 및 효율개선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공단과 대기업들은 협약에 따라 에너지 관리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하고,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를 비롯해 에너지용합리화 자금 및 ESCO사업 등 각종 지원책을 펼치기로 했다. 

천석현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출발점”이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이 참여시켜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 개선사항이 투자로 연결되는 상생협력 모델 개발로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