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수 사장 "국민 눈높이서 청렴 식별하자"

▲ 석탄공사 본사 직원들이 권혁수(가운데) 사장의 대회사를 듣고 있다.

[이투뉴스] 대한석탄공사(사장 권혁수)는 30일 경기도 의정부 석탄공사 본사 7층 대회의실에서 공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반부패·청렴실천 전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사의 청렴문화 정착 및 청렴 실천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청렴전도사 김덕만 박사의 명사특강을 시작으로 사내강사 청렴교육,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운영교육, 반부패 청렴실천 활성화를 위한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권혁수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청렴 실천의 첫 단계는 우리 주위에 잘못된 관행이 존재하는지 살펴보고 이를 찾아내어 깨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오늘 우리는 청렴의지를 막연히 다짐하는 것에서 나아가 국민의 눈높이로 사물의 청렴을 식별하는 습관과 역량을 기르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석공은 지난 9월 26일 '2014년 청렴·안전 결의대회'에 이어 한 달 만에 또다시 반부패·청렴실천 전사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강력한 청렴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행사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전국 광업소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