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상 창출 및 관리 등 서비스 역량강화 기대

▲ 큐솔루션와 윤&리 특허법률사무소는 지식재산(ip)의 창출, 관리, 보호 및 활용 등 서비스강화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 양사 대표가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경영컨설팅 기업 큐솔루션(대표 김병천)은 지적재산권특허관리 기업인 윤&리 특허법률사무소(대표 윤동열)와 지식재산(IP)의 창출, 관리, 보호 및 활용 등의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윤&리 특허법률 사무소는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에 대한 출원 및 권리화 업무, 권리분쟁 업무, 권리활용 업무를 25년간 수행해 왔다. 전기, 전자, 화학, 의약 및 화장품, 전자&소프트웨어, 기계, 상표 및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 인수합병 컨설팅에 필요한 IP관련 지식자산에 대한 가치 평가를 전문적으로 수행, 고객사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천 대표이사는 “지식 재산권 관리에 대한 다년간의 노하우와  전기, 전자, 화학, 의약, 화장품, SW, 기계 등 다양한 산업별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윤앤리 특허법률사무소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수합병 컨설팅과 교육 사업에 커다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동열 변리사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활발히 경영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큐솔루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향후 회사는 큐솔루션 경영혁신 교육장에서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권 전략 수립 및 운영관리에 관한 유용한 지식과 정보에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