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 스위치구동부와 컨트롤패널 분리로 편의성 극대화

▲ 두텍이 출시한 냉동기용 게이지 분리형 디지털 압력스위치인 'dpx200r'
[이투뉴스] 냉동공조 및 환경계측 장비 전문사인 두텍(대표 최득남)은 최근 냉동기용 디지털 압력 스위치와 게이지가 분리되는 디지털압력 스위치 ‘DPX200R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DPX200R은 공조 냉각장비에 적용되는 냉매 압력 조절용 부품으로 디지털방식의 전자 제어 스위치다.

제품은 냉매 라인의 고저압 보호와 고압 팬 제어기능을 통합, 설치와 관리가 복잡한 기존 아날로그 스위치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 회사의 설명. 또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노이즈 발생 및 냉매누설 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했다고 자체 평가했다.

특히 압력스위치 구동부와 게이지를 분리, 기존 디지털 방식 스위치가 장비의 운용 상태나 설정변경을 위해 설치면의 복잡한 배관까지 살펴야 했으나, 이 제품은 구동부 본체와 게이지 일체형 컨트롤 패널을 분리함으로서 이같은 단점을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위치 구동부와 리모트 케이블로 연결된 컨트롤패널상 고저압 압력 게이지와 설정값 변경을 위한 조작부를 갖추고 있다.

또 ±1.0% 오차의 전용 센서에 의한 디지털 계측 방식을 채택, 높은 정밀도를 확보했고 실시간으로 압력값을 표출함으로써 설정값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DPX200R 전 시리즈는 고압•저압•고압팬 제어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설치 환경에 따라 RS-485 통신 사양과 일반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