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조선기자재 산업 기술개발·사업화 협약

▲ 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는 양영명 연구개발원장(오른쪽)과 김주태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 대표.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장석효)와 현대중공업(사장 권오갑)은 지난 9일 기술개발 및 사업화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조인식은 한국가스공사 측에서 양영명 연구개발원장이, 현대중공업 측에서는 엔진기계사업 대표 김주태 부사장이 참석해 이뤄졌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추진 정책에 부흥하고 LNG와 조선기자재 산업을 상호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상호 공동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양사의 협력분야는 LNG를 중심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도서지역 천연가스 및 디젤 혼소기술개발, 친환경 LNG-디젤 혼소 철도차량 개발 및 실증 등을 포함한 R&BD를 진행하여 첨단기술을 조기 상용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양영명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장은 “양사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LNG관련 기술을 개발, 세계 LNG산업과 기자재 시장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공사는 이번 MOU체결과 같이 세계 LNG기자재 시장에서 국내 기업활동 지원을 위해 기업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