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받는 기업’ 지향…고객편의 중심으로 새단장

▲ 새롭게 개편한 삼천리 홈페이지 화면.
[이투뉴스]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2일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하고 서비스를 오픈했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삼천리는 사랑 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고객, 투자자,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입장을 고려해 홈페이지(http://www.samchully.co.kr) 서비스 및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장애인,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 계층도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이고, 개인정보보호 및 사이버 보안기능을 한층 강화한 이번 개편에서는 우선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 및 레이아웃을 간결하게 구성했다.

또한 기존 도시가스 고객뿐만 아니라 전기 이용 고객도 온라인으로 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으며, 협력사를 위한 편의기능도 개선해 업무시간 단축 등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콘텐츠도 새롭게 구성햇다. 그룹 역사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통해 삼천리의 지난 60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사회공헌 갤러리를 신설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했다. 더불어 투자자들을 위한 재무 정보를 확대하고, 입사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은 채용 정보도 알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우수인재 확보에도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특히 사회적 약자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시·청각 장애인을 위해 화면 낭독 프로그램 및 대체 텍스트를 지원했다. 저시력자와 고령자를 배려한 색상 및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마우스 활용이 어려운 사용자들이 키보드만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사용 가능한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도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로 확대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홈페이지 이용에 문제가 없도록 서비스 환경을 향상시켜 정부 공인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삼천리는 이번 개편을 계기로 홈페이지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