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어테크놀로지·동아이지에듀 운영

▲ 제1회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소방교육 화재진압 체험교육에서 한 학생이 체험실습에 나서고 있다.

[이투뉴스] 최근 잇따르는 대형화재와 안전사고. 화재 진압의 골든타임인 초기‘10초’를 놓치지 않았다면 대형 참사는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체계적인 소방·안전 예방교육은 화재 진압과 사고 확대 방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화재 진압 골든타임인 초기 10초를 확보해 대형 참사를 막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소화기 전문업체인 화이어테크놀로지와 교육법인인 동아이지에듀가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사고 예방 교육프로그램 ‘화재예방 일십백천(一十百千)’을 운영한다. ‘화재예방 일십백천’은 화재 발생 시 ‘1인의 첫 10초 판단이 소방관 100명을 대신해 1000명을 구한다’는 의미다. 전문적인 안전·소방 교육을 통해 화재 초기진압 및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화재 진압의 골든타임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소방안전 교재를 통한 사고대처요령 학습 ▶전·현직 소방안전 전문가 특강 ▶안전관련 진로 특강 ▶화재진압 실습 및 체험보고서 작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교육에는 손쉽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신개념 친환경 간이소화기‘파이어 원샷’이 사용된다.

효과적인 초기 진압에 중점을 둔 신개념 소화기‘파이어 원샷’은 분사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소화약제가 분사되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얼핏 보면 스프레이 모기약으로 착각할 만큼 작고 가벼워 한 손에 들기도 쉽다.

한편, 화이어테크놀로지는 지난해 9월 광주 일신초등학교에서 제1회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소방교육 화재진압 체험교육을 운영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