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34L 용량, 동급 용량 최대 출력

▲ 모델이 출시한 ‘프라이어 멀티오븐’을 소개하고 있다.

[이투뉴스] 오븐 및 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말하는 오븐’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 부회장)가 웰빙 시장을 겨냥해 다기능 복합오븐에 에어프라이어 기능과 한끼요리 기능을 추가한 ‘프라이어 멀티오븐’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라이어 멀티오븐’은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에 관심이 모아지면서 기름 없이 음식물을 요리할 수 있는 주방가전 시장이 점차 커짐에 따라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최대 용량인 34L와 동급 용량에서 최대 출력인 800W를 채택했다. 조리실 상면과 후면에 장착된 강력한 오븐용 씨지 히터와 최대 60% 증가한 회전력을 가진 컨벡션 모터가 결합하여 최대 250℃에 달하는 강력한 ‘입체 회오리 열풍을 만들어내고, 기름 없이 조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구현해 음식물을 균일하고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소비자의 편리함을 배려한 60개의 자동조리 기능이 눈에 띈다. 오븐기능을 통해 바비큐 통닭·목살 스테이크 등을, 홈베이킹기능을 통해 스폰지케익·브라우니 등을, 에어프라이어기능을 통해 만두튀김·감자튀김 등을, 키즈쿠킹기능을 통해 모양쿠키·라이스핫도그 등을, 구이요리기능을 통해 고등어구이·통오징어구이 등을, 한끼요리기능을 통해 불고기덮밥·전복영양밥 등을 한번의 버튼 조작으로 손쉽게 요리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50개의 수동요리 기능이 있다. 또 전면 패널부의 조그다이얼을 기존의 2개에서 기능조절 다이얼과 선택버튼을 일체화하여 1개의 다이얼로 통합하여 조작이 쉽게 했다.

위생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오븐 내부를 고열의 증기로 청소할 수 있는 스팀청소 기능을 채택, 찌든 때나 음식물 찌꺼기를 10분 이내에 깨끗이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제품 전면에 적용한 블랙미러 디자인, 알루미늄 소재의 핸들, 히든 디스플레이는 모던한 이미지로 주방의 품격을 높였다.

김봉용 주방기기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제품은 특히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웰빙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 다기능 복합제품”이라며, “앞으로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고품질 오븐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