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C 한국위원회 창립이래 첫 국제행사

[이투뉴스] 서울에서 세계석유회의(WPC, World Petroleum Council) 프로그램위원회 및 집행위원회가 열린다.

WPC 한국위원회(회장 서문규 한국석유공사 사장)는 WPC 본부와 공동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프로그램위원회 및 집행위원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15일은 환영리셉션이 마련됐다.

프로그램 및 집행위원회는 2017년 터키에서 개최예정인 WPC 세계총회에 앞서 WPC의 전반적인 운영방안과 총회에서 발표될 논문 및 패널선정과 같은 프로그램 구성을 결정하는 자리다.

이번 회의는 1996년 WPC 한국위원회를 창립한 이래 최초로 국내에서 주최하는 석유산업 관련 국제행사다.

WPC 한국위원회 측은 이번 회의에는 주요 산유국 및 소비국 20개국의 프로그램위원회 및 집행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한국과 세계본부 간 관계를 돈독히 하고, 최근 어려움에 직면한 업계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18일에는 WPC회장 일행이 SK에너지 울산공장과 현대중공업을 산업 시찰하며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세계석유회의는 주요 석유생산국 및 소비국을 포함한 69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석유산업 국제기구다. 석유산업의 발전에 따른 석유업계 내 정보공유 및 협력증진을 위해 설립됐다. 
 
WPC 한국위원회는 1996년에 설립 돼, 석유공사와 석유협회, 정유 4사, 에너지경제연구원, 석유관리원 등 27개 석유․에너지 업계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