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및 저탕식 대비 탁월한 에너지 절감효과 소개

▲ 미국 nbc 방송 투데이 쇼에서 한 전문가가 순간식 가스온수기 모델로 경동나비엔 npe를 추천하고 있다.(방송화면 캡쳐)
[이투뉴스]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의 순간식 가스온수기가 미국 공중파 방송인 NBC의 아침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미국 내에서의 유명세를 과시했다.

경동나비엔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3일 미국의 유명 아침프로그램인 ‘투데이 쇼(Today show)’에서 미국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저탕식 온수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고민해결을 위해 순간식 가스온수기를 사용을 권하며 경동나비엔의 제품을 추천했다고 전했다. 미국은 온수 사용을 위해 별도의 온수 저장탱크를 갖추고 데워진 물을 사용하는 저장식 또는 큰 온수용량을 갖춘 저탕식 온수기가 보편화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의 ‘애스크 로우’라는 코너는 시청자가 생활 속의 불편함과 고민을 문의하고 전문가가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형식이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한 시청자가 저탕식 온수기를 8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녹물이 나와 불편을 겪고 있다며 새로운 온수기로 교체하고 싶은데 순간식 온수기는 어떤지를 문의했다.

이에 대해 시청자 상담을 하는 전문가는 미국에서 보편화된 저탕식 온수기에 대해 7년 정도 사용하면 금속관이 부식되면서 녹물이 발생한다며 대안으로 나비엔 제품을 자신 있게 추천했다. 이날 방송에 추천된 나비엔 제품은 경동나비엔이 2012년 미국에 수출하며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콘덴싱 순간식 가스온수기 NPE 모델.

특히 진행자는 “나비엔 온수기는 3~6명이 동시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온수를 데워놓고 기다리는 저탕식 온수기와 달리 이 스튜디오 안의 모든 사람들이 차례로 샤워를 해도 문제가 없다”며 “20년 이상의 내구성과 일반 온수기 대비 20% 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NPE는 북미 최대 냉난방 설비 전시회인 AHR Expo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2013년과 2015년 연속 선정됐다. 지난 7월에는 미국 배관엔지니어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혁신제품’, 2012년 미국 소비자 모임인 Top Ten USA 1위, 컨슈머다이제스트誌가 꼽은 ‘가장 사고 싶은 순간식 온수기’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나비엔 아메리카 이상규 법인장은 “경동나비엔이 자랑하는 콘덴싱 기술을 바탕으로 한 온수기 및 보일러는 물론 현지 인프라에 최적화된 난방 및 온수시스템을 제공해 미국 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