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실천 결의대회…이사장 포함 임원진이 앞장 다짐

▲ 30일 석유관리원 본사 강당에서 김동원 이사장(왼쪽)과 전임직원이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김동원)은 30일  성남시 분당구 본사 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진이 청렴실천 서약에 앞장서 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했다. 석유관리원은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반부패 시책평가에서 과거보다 개선되는 결과를 얻었다.

하지만 단속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부정부패 척결에 대한 범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전 임직원은 ▶관리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 및 향응 요구・제공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비윤리적 관행 개선으로 깨끗한 조직문화 정착 등을 결의했다.

김동원 이사장은 "우리는 과거 사소한 행동 하나가 하루 아침에 공든 탑을 무너뜨리는 것을 뼈아프게 경험한 바 있다"며 "부정부패가 자리 잡을 수 없도록 상호 간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향후 석유관리원은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 청렴교육, 윤리리더 워크숍, 관리자 청렴체험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