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까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접수

▲ 2015년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설명회 전경

[이투뉴스]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이 지난 16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2015년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EnMS는 사업장이 일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에너지 절감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구축한 에너지경영체계를 의미한다.

이번 설명회는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EnMS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에 대한 주요사업내용과 사업 신청서 작성요령 등 지원사업 신청을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안내키 위해 마련됐다.

올해 31억원의 예산이 지원되는 ‘EnMS 인프라구축 지원사업’은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기반구축 컨설팅, 에너지 계측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지원금 등 중소기업은 투자비의 80%, 중견기업은 50% 이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공단은 EnMS의 효율적인 도입을 위해 계측 포인트 선정부터 모니터링 방안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간 에너지 계측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까지 패키지로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산업·발전부문 목표관리업체는 내달 4일 오후 5시까지 관련 서류를 구비해 공단 산업에너지실 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단은 현장조사 및 사업자 선정 평가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에너지경영 컨설팅과 계측·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패키지로 지원해 에너지 절감, 효율개선 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기업들이 에너지절감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도록 물심양면(物心兩面)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지원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산업에너지실(031-260-4213~4215)로 문의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