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BD혼합률 2.5%로 상향ㆍ탄소 배출 억제 기여

▲ 최원도 회장.
[이투뉴스] 이투뉴스 창간 8주년을 맞이해 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와 회원사를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투뉴스는 우리나라 석유․전기․가스 등 일반적인 에너지 뿐만 아니라, 바이오에너지를 포함한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정책제언 등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 명실상부한 선도기능을 하는 매체입니다.

 우리나라는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화석연료 사용을 감소하고 바이오․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증진시켜 국제사회에 부응하는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에너지신산업 및 핵심 기술개발전략’ 이행계획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디젤은 오는 8월부터 정부정책에 힘입어 혼합률이 2.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억제하는데 크게 작용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아울러, 우리나라 바이오디젤 원료는 치킨집 등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를 수거해 에너지로 활용하면서, 우리나라 환경을 깨끗하게 조성하는 효자산업 입니다. 이를 지원해준 정부정책에 감사드리며, 바이오디젤을 사용하는 정유사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투뉴스가 에너지분야의 전문언론으로 더욱 발전해 나아가길 기원 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