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건립 제휴한 엄홍길휴먼재단 통해 고르카 지역 지원

[이투뉴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사장 김창기)이 30일 네팔 대지진의 진앙지인 고르카 지역의 주민을 돕기 위해 '사랑의 SOS 기금' 2만 달러(한화 약 2150만원)를 지원했다.

고르카 지역은 대지진의 여파로 전체 가옥의 70% 이상이 무너져 200여 명이 숨지고 수 천 명이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지역은 지난 14일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 엄홍길휴먼재단과 함께 해외학교를 건립하기로 약속한 곳이기도 하다.

김창기 이사장은 "재단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고르카 지역이 접근 불가능할 정도로 큰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에 무척 가슴 아팠다" 며 "임직원들의 정성이 구호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 급여를 재원으로 조성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사랑의 SOS 기금'을 통해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고 있다. 그동안 순직 경찰관과 소방관, 화재피해를 입은 외국인 노동자 복지시설 등에 기금을 전달해 왔으며 해외에는 지난 2013년 필리핀 태풍 피해 지역에 이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