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육문화회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평가인증원이 주관하는 ‘제9회 사자소학암송전’ 참가 접수가 15일부터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매년 무료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한국표준협회, 조선일보, 영남일보 등이 후원하고 ㈜장원교육, 장원커뮤니케이션이 협찬한다.

초등학교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시행되며, 올해의 경우 지난 8회 대회 때의 약 두 배 규모인 총 577명의 입상자들에게 교육부장관상 1명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상, 한국표준협회장상, 한국교육문화회이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자세한 정보나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사)한국교육문화회 홈페이지(www.hanjapass.com)를 방문하거나 ㈜장원교육 교사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사자소학암송전은 한자 사자성어의 문장과 해설을 외워서 낭송하는 대회다.

내용은 주로 효, 애국, 우애, 신의, 공경, 예절 등 우리의 전통 가치와 덕목들로써 미래 주역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오는 8월 22일 전국 예선, 9월 19일 본선을 거쳐 10월 24일 최종 결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이주영 기자 jylee98@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