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 통해 신뢰받는 연구기획·관리 도모

▲ 황진택 에너지기술평가원장(사진 오른쪽)이 남대현 품질재단 대표(왼쪽)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넘겨받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가 R&D 전담기관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인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평가원은 20일 황진택 원장과 남대현 한국품질재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ISO 10002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에기평은 2009년 설립 후 에너지 R&D 기획·평가·관리 업무의 표준화를 위해 2011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글로벌 수준의 고객 불만처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전 직원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애써왔다.

에기평은 이번 ISO 10002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함은 물론 효율적이고 투명한 연구과제 기획·평가·관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진택 원장은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정부3.0과도 궤를 함께 하는 것”이라며 “정보개방과 공유, 소통·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에너지 R&D 전담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