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청구, 자가검침, 안전점검SMS신청, 요금계산 등

[이투뉴스] 충남도시가스(대표 황인규)가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8월부터 스마트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는 도시가스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MPost)을 통해 요금청구, 자가검침, 안전점검SMS신청, 요금계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남도시가스 고객이면 누구나 요금 청구내역, 납부안내, 공지사항을 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자가검침 서비스는 검침표 기록과 검침원의 방문이라는 불편함 대신 자가검침 알림 메시지를 수신한 후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앱에서 직접 당일 계량기의 지침 값을 입력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계량기의 지침 값을 요금 계산하기 항목에 입력하면 가스요금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충남도시가스의 모바일 서비스는 모바일 앱 MPost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MPost를 다운받은 후 서비스 신청 메뉴를 통해 충남도시가스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충남도시가스 관계자는 “향후 모바일을 통한 요금수납 등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