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다이어트는 1년 365일을 해야 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빼기도 어렵고 뺀 후의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도 어렵다. 무더위가 물러가고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면서 짧았던 옷차림도 점차 길어지고 있다. 노출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긴장감도 잠시 풀리려는 순간이 찾아온 것이다.

하지만 옷차림이 점차 두꺼워져도 그 속에 있는 살들이 완벽하게 가려지지는 않는다. 팔뚝이나 뱃살, 허벅지 등 부분적으로 쌓인 지방도 마찬가지다. 특히 복부 지방의 경우 심하면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운동을 통해 감량해주어야 하는 부분이다.

어떤 다이어트 방법이 올바른 다이어트일까? 요즘 인터넷을 찾아보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다. 포털사이트에서는 ‘다이어트한약 후기’, ‘출산후다이어트’, ‘하체비만’, ‘2주 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후기’, ‘한방다이어트 추천’, ‘초고도비만’, ‘해독다이어트’, ‘간헐적단식’, ‘다이어트한약 추천’ 등의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어지고 있다.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역시 식단을 조절하고 열심히 정석대로 운동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오래 걸리고 지루한 방법이기 때문에 개인의 의지가 없으면 중도 포기하기도 쉬운 방법이다. 혼자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붓기한의원의 이상엽원장은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는 무조건적인 감량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살을 빼기 위해 무조건 굶거나 무리하게 식단을 바꾸는 것 보다는 현재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상 보완해야 할 부분을 확인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부작용도 없고 요요도 없다는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한방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먼저 현재 나의 몸 상태를 파악한 후 약한 부분은 보약으로 보충하면서 개인별 맞춤형 식단과 운동을 병행한다. 갑작스레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기 때문에 무리도 없고 오히려 약했던 부분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감량으로 생길 수 있는 어지럼증이나 탈모 등의 부작용도 최소화 하는 것이다.

혼자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힘들다면,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찾고 싶다면 한방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