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일까지 ‘온실가스 줄이기는 에너지 절약부터’ 주제로

[이투뉴스] 2012년 기준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중 87%가 넘는 양이 에너지사용에서 발생한다고 조사됐다.(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따라서 생활 속에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온실가스 발생을 저감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같은 취지에서 ‘온실가스 줄이기는 에너지 절약부터’라는 주제로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천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인 등 모두 4개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에코마일리지 비회원은 회원 가입 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온실가스 절감 실천수기 공모전은 가정, 학교, 사무실 등에서 에너지 절약, 태양광 발전 등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경험과 사례를 수기형식으로 재미있게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사례는 실천수기 사례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시는 서울시 및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온실가스 저감을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는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20일까지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내 손안에 서울(mediahub. seoul.go.kr)를 통해 가능하며, 수상결과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는 20명을 선정, 상장과 4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