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이젠 주점도 단순히 술을 마시는 장소가 아닌 힐링장소 또는 새로운만남의 장소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다양한 컨셉의 주점이 늘고 있는데, 이중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이색주점 “The story31”이 눈길을 끌고 있다.

‘The story31’라는 상호명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이야기를 통해 고객과 고객은 물론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과 소통하는 컨셉의 주점으로 기존의 포차와 와인Bar를 접목시킨 신개념 주점이다.

“더 스토리31”이 위치한 건대입구역은 젊은층이 많아 트렌디한 문화와 다양한 볼거리로 유명한 곳으로 문화의 중심지답게 개성 넘치고 각자의 색깔을 지니고 있는 상권이 많은 지역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기존 주점들은 시끌벅적한 공간이 대부분인 것이 한계다.

기존에 주점들은 시끌벅적한 공간에서 즐기고 술을 마시는 곳이라면 The story31은 손님들과 매장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평소에 말하지 못한 속마음을 말하고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마음의 안식처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Bar의 특성에 까페적인 분위기를 접목시키고 기존에 고급 주점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음료들을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성들끼리 담소를 나누며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대부분 화려한 분위기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건대입구라는 지역적 특성에서 조금은 안락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며 주점을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이 찾기 적합한 곳으로 사막에 오아시스 같은 느낌으로 다가서고 있다.

소위 말하는 와인바라고 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다가가기 어려웠다면 The story31는 합리적인 가격과 친숙한 분위기로 직장인들은 물론 젊은 대학생들과 연인들 사이에서 데이트장소로도 적합하고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The story31에서 제공하는 주류에는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취향을 가진 고객들에게 더욱 안성맞춤인 곳이며 그 밖에 소주와 생맥주 등도 갖추고 있으며 한 공간에서 여러 가지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The story31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심플하고도 세련된 분위기로 꾸며져 주로 20대에서 40대 초반 고객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 전면이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비 오는 날 유리창에 떨어지는 빗줄기를 보며 음악과 함께 분위기에 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The story31 관계자는 “가격은 포장마차처럼 분위기는 와인Bar와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두 가지를 접목시킨 틈새시장을 겨냥한 주점”이라며 “젊은층이 많은 건대에서 새로운 개념의 주점을 개업한 이후 앞으로 체인점 확대해 나가면서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