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나흘간 군산CC에서 열띤 경합

[이투뉴스] 차세대 한국 여자 골프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KLPGA와 삼천리가 공동 주최하는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2015’가 전국의 골프 꿈나무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3일부터16일까지 전라북도 군산CC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창설된 이번 대회에서는 꿈나무 선수들이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릴 뿐만 아니라 프로 선수들이 직접 꿈나무들을 지원하는 레슨 프로그램, 골프 꿈나무 육성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하는 학부모 간담회 등 국내 골프 저변의 확대 및 꿈나무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회 첫날인 13일에는 중등부 예선전이 치러지며, 14일에는 홍란, 윤선정 등15명의 유명 프로 선수가 직접 초등부 선수들에게 골프 레슨을 한다. 우수한 실력은 물론 프로 무대에서 오랜 경험을 지닌 선수들은 실전레슨과 멘탈 강연을 실시하여 꿈나무들이 골프 실력뿐만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과 강인한 정신력을 갖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어지는 15~16일에는 초등부 저학년, 고학년, 중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본선 경기가 펼쳐지며, 모두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승부를 가리게 된다. 각 부문별 우승자를 비롯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비롯한 다채로운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꿈나무대회 개최비용의 일부는 지난 4월 개최한 ‘삼천리 Together Open 2015’에 참가한 프로 선수들의 기탁금과 프로암 대회에서 모금된 자선기금으로 마련되어 더욱 그 의미가 깊다. 또한 골프 꿈나무 육성이라는 대회 취지에 따라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그린피, 카트비 등 대회 라운드 비용과 함께 대회기간 동안 식사를 지원한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삼천리그룹은 도시가스사업을 주축으로 발전, 집단에너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기업으로, 친환경 생활문화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천리는 작년 말 프로골퍼 홍란을 비롯하여 배선우, 윤선정, 안소현 등을 영입해 스포츠단을 공식 출범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