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케겔운동이 여성들에게 좋은 운동임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항문조이기를 반복함으로써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케겔운동은 대표적인 요실금 치료법으로 꼽힌다. 조금 더 케겔운동에 대해 아는 사람이라면 변경된 장기의 위치를 회복하고 생리기능을 향상하며 성기능 개선, 변실금 치료 및 개선, 변비, 치질 등 배변 장애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이러한 케겔운동은 여성 갱년기 증상을 대표하는 요실금 치료에 도움을 주면서 여성질환을 알려져 있지만 사실 남성들에게도 유익하다. 비뇨기과 의사들은 전립선비대증 증상이나 전립선염 증상 등 전립선 관련 질환을 보일 때 케겔운동을 권하기도 한다. 케겔운동이 각종 전립선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돕고,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요실금은 물론 전립선질환, 치질 초기 증상, 발기부전, 조루 등 각종 질환에 처방되는만큼 케겔운동은 다방면에 효과적이지만 단 한가지, 일상 생활에서의 실천이 어렵고, 지속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화제가 된 제품이 이지케이다. 기존에도 케겔운동을 돕는 기구들은 선보여졌지만, 이지케이는 기존 기구들 같이 프루프를 사용하지 않고 편하게 앉아서 쉽게 치료하는 요실금 치료기기로 눈길을 끈다.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전기자극을 발생시켜 골반저근과 항문 주위 근육에 전달함으로써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하여 운동시키는 이지케이는 특허기술인 ‘골반저근 강화 연습용 디바이스 및 이의 제어방법’으로 개발된 비이식형 요실금 신경근 전기자극 장치다.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자동 케겔운동 요실금치료기다. 골반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요실금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로 케겔운동을 정확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편리하기 때문에 골반근육이 강해질때까지 장기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다.

앉아서 버튼을 누르면 기기에 내장된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한다.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고, 인체에 무리가 적은데다 전기기계적 안전성과 전자파 장해, 전자파 내성 및 성능에 관한 시험검사를 거쳐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로 식약처에서 GMP과정을 거쳐 제조하고 있으므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인기얻고 있는 이지케이는 기존의 케겔운동을 돕는 기구들에 비해 가격을 대폭 낮췄으나, 렌탈서비스를 도입하여 이 마저도 부담을 줄였다.
제품 및 렌탈•구입 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