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항문조이기’로 알려진 케겔운동이 요실금 치료와 개선을 돕고, 여성의 질 수축과 산후관리에 효과적이며, 치질과 변비 등 배변장애와 생리기능, 성기능을 향상한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이런 이유에서 케겔운동은 여성들의 운동으로 인식하기 쉽지만, 사실 케겔운동은 남성들에게도 도움을 준다.

남성이 오한이나 허리•회음부•직장의 통증, 강하고 갑작스런 요의나 요절박, 빈뇨, 배뇨곤란 등 요실금 증상을 보인다면 전립선염 증상일 수 있다. 전립선이 비대해져 요도를 눌러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 전립선비대증이 오기도 한다. 이처럼 전립선과 관련한 질환에도 케겔운동은 효과적이다. 조루나 지루, 발기부전 해결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등 남성에게도 꼭 필요한 행동요법 중 하나다.

문제는 이러한 케겔운동을 정확히, 지속적으로 해나가기 어렵다는 점이다. 케겔운동을 꾸준히 하기만 한다면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지만 하기가 어려워서 잘 안 하게 되고, 꾸준히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된다. 이에 편리하게 앉기만 하면 운동을 시켜줘 지속적이고 정확한 케겔운동이 가능한 이지케이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지케이는 쉽고 정확한 케겔운동을 도와 골반저근을 강화하여 요실금 치료를 돕는 요실금 치료기다.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남녀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으면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돼 쉽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다.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골반저근에 전기자극을 반복해 공급함으로써 요실금을 치료하고, 골반저근을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골반저근에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한다. 인체에 무리가 적은 전기자극으로 식약처의 GMP과정을 거쳐 제조되는 의료기기이므로 안전하다. 남녀 모두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과 접촉 시 착용감이 좋은 실리콘으로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선호된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비용부담을 낮춰 소비자들의 좀 더 쉽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