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캐나다 자녀 무상 교육은 이제 소수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정보가 아니라 대중화되고 보편화된 정보이다. 과거 강남의 일부 엄마들에게 알려져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전국 각지에서 자녀의 조기유학을 희망하거나, 가족의 유학 후 이민을 진행하면서 자녀를 무상교육 시키고자 하는 수요는 가히 폭발적이다.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의 정확한 개념은 부모가 캐나다 공립 컬리지를 다니거나, 다니기 위해 지정된 어학기관에서 공부를 하는 동안 자녀에 대해서는 공립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캐나다 정부의 혜택을 의미한다. 자녀의 단독 유학보다 부모가 동반하는 동반 유학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비용적인 면에서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캐나다 자녀무상교육과 관련해 정확한 정보를 받아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불확실한 정보를 가지고 캐나다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고 한국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우리에듀케이션에서는 2015 캐나다 유학박람회를 통해 자녀 무상 교육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지 정착과 관련해 캐나다에서 가정을 담당해줄 담당자와의 직접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캐나다 유학박람회는 자녀무상교육을 위한 캐나다 현지의 컬리지 담당자 및 사설 어학원 담당자, 그리고 자녀무상교육 현지 전문가들이 참여해 1:1 상담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자녀무상교육과 관련하여 가장 인기가 높은 토론토 지역과 밴쿠버 지역, 그리고 몬트리올의 현지 담당자들과 생생한 자녀무상교육의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외에도 캐나다 컬리지 입학을 희망하거나 유학 후 이민을 고려중인 분들에게도 가장 효율적인 박람회가 예상된다. 캐나다 각지의 10여개의 컬리지 입학에 대한 정보와 유학 후 이민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현장 등록 시 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컬리지의 Apllication fee가 면제되는 등의 푸짐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캐나다 유학박람회 참여는 온라인 사전접수로 가능하며 캐나다 유학박람회 참여 홈페이지(www.woorieducation.com/fair2015)를 통해서 신청하여야 한다.

캐나다에서 직접 무상교육을 수속하고 있는 현지 담당자는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을 위해서 오시는 가정의 경우, 잘못된 정보나 현지 정착에 대한 준비가 소홀하여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라고 하며, “한국에서의 출국 준비 및 캐나다 현지에서의 정착 및 무상교육 수속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한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