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인테리어와 식사 및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로 테이블당 단가 ↑


[생활정보]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옴에 따라, 계절에 따른 성수기를 누릴 수 있는 업종이 창업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겨울시즌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업종으로는 따뜻한 요리를 선보이는 외식업종 및 주점을 들 수 있다. 주점은 고객들이 추위를 피해 테이블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겨울철이 피크라고 할 수 있다.

세계맥주전문점과 같은 업종도 충분히 겨울시즌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메뉴가 다양하면, 회사회식 및 연말모임 등의 장소로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세계맥주전문점 ‘쿨럭’과 같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겨울철에 더욱 높은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쿨럭’은 겨울철 창업에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맛이 경쟁력이다’를 모토로 탄생한 ‘쿨럭’은 품질 좋은 식재료 선택과 본사의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세계맥주전문점에는 안주가 없다’라는 편견을 깨고 있다. 단순한 메뉴가 아닌 보다 개성 있고 정성스럽게 만든 퓨전 요리들로 술자리와 식사를 모두 만족시키고 있는데, 겨울철에는 테이블당 단가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인테리어도 특별하다. 쿨럭의 첫 글자인 ‘C’를 형상화한 시각적이고 고급스러운 타이포그래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눈에 잡아 끈다. 여러 명도 수용 가능한 넓은 좌석, 모던한 인테리어 소품,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둥근 모양의 파티션 등 겨울철 고객을 불러모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주점창업 프랜차이즈 ‘쿨럭’ 관계자는 “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창업비용이 비쌀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동종 업게 최저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실속 있다. 항목별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서, 쉽게 비용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본사에서 원팩화 된 제품을 각 가맹점에 공급을 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운영 부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세계맥주전문점 ‘쿨럭’과 같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지금부터 창업을 준비해 본격적인 겨울 시즌에 오픈하면, 매장 개설과 동시에 높은 수익을 올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1600-2533, www.coolluck.kr)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