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실금에케겔운동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요실금, 변실금외에성기능 개선과 만성변비를 비롯한 생리기능 향상, 산후관리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운동요법으로 여성들에게 필요한 운동으로 인식됐다.

그러나 사실 케겔운동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필수적인 운동이다. 케겔운동을 통해 괄약근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워,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의 예방과 개선을 도와 전립선비대증치료방법 등 전립선 관련 질환의 치료법으로도 쓰인다.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케겔운동은 하기가 어려워서 평소 잘 하지 않게 되고, 따라서 치료의 효과를 볼때까지 지속적으로 이뤄지지 못한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으로 꼽힌다. 이에 쉽고 편한 케겔운동을 통해 요실금은 물론 다양한 치료,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이지케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지케이는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만 있으면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요실금치료기다.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효과를 볼 때까지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케겔운동 기구들과 달리 프로브를 질에 삽입하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하다.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조조절이 가능한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골반저근을 찾아 자동 수축 및 이완하여 효과적인 요실금 치료가 가능하다. 늘어난 골반자극을 자동으로 수축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함으로써 요실금 치료 외에도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다 한 번 사용하면 괄약근 강화 자극과 괄약근 수축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괄약근과 골반저근 강화를 직접 느낄 수 있어 부부가 함께 사용기구로 인기가 높다.
제품및렌탈•구입관련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