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실금은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유출되는 질환이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발생되는 경우가 더 많은데, 우리나라 여성의 40%가 요실금을 경험한다고 한다. 여성의 갱년기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다. 여성 요실금의 가장 흔한 원인인 복압성요실금의 경우 기침이나 재채기는 물론 웃을 때에도 소변이 누출되어 불편을 겪고, 절박성 요실금의 경우 소변이 소변이 몹시 급해 화장실에 빨리 가지 않으면 소변이 새거나 빈뇨, 야간뇨를 주증상으로 하기 때문에 사회적, 위생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된다.

각각 종류에 따라 다른 원인으로 요실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요실금 수술과 약물요법 외에 방광훈련 및 골반저근운동 등도 요실금치료법으로 쓰인다. 어떤 종류와 원인의 요실금에도 부작용과 합병증 없는 가장 안전한 행동요법으로 가장 선호되는 치료법이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은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고 탄력성을 증진시켜 근육의 기능과 강도를 키워주는 운동으로 요실금치료를 위해서는 골반저근 운동이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한다. 이밖에 자궁탈출증을 막아 산후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변비와 치질 등 생리기능 향상에도 효과를 보인다.

이렇게 다방면에 효과를 발휘하는 케겔운동이 하기가 어려워 잘 안하게 되고, 따라서 지속적으로 이뤄지지 못한다는 점에 착안해 쉽고 편한 자동 케겔운동으로 지속적인 운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 이지케이가 주목된다. 기존에 선보여진 케겔운동 기구들과 달리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요실금 치료기로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이지케이는 앉아 있으면 자동으로 골반저근에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반복해 요실금을 치료한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 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해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진다.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 수축이완하여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여 요실금 치료 외에 케겔운동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편하고 쉬워 지속적인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지케이는 한 번만 사용해봐도 괄약근의 수축을 직접 느낄 수 있는데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비용의 부담을 줄여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케겔운동이 전립선 질환 예방과 개선 등 남성에게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로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치료기로 선호된다.
제품및렌탈•구입관련문의 : http://www.이지케이.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