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 후 크기와 모양에 불만족할 경우 고분자 가슴필러를 이용해 재수술 없이 교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업투씨(UP2C) 성형외과 신준호 원장은 가슴성형 후 다양하게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녹일 수 있고 오래가는 고분자 가슴필러를 이용해 교정한 임상 경험을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용성형관련 학회지인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지’에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유방 확대술은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하는 수술이 주로 시행되고 있지만 정형화된 형태와 사이즈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 특성상, 문제가 생겼을 경우 재수술 외에는 보정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자가 지방이식을 통한 보정이 시도되고 있으나 이식 된 지방이 다시 몸으로 흡수되거나, 수차례 반복시술이 필요하고 미세석회화와 같은 전암성 병변과 구별이 힘든 합병증이 일어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들로 인해서 보형물을 이용해 가슴성형을 시행한 후 여러 가지 이유로 크기나 형태 등이 만족스럽지 않아 보정이 필요한데, 환자가 재수술을 원하지 않거나 마른체형으로 인해 자가 지방이식을 시행하기 어려운 경우 별다른 개선 방법이 없는 상황이다.

이에 업투씨 성형외과 신준호 원장은 고분자 필러인 아쿠아필링 필러(Aqua-filling, Filler)를 이용해 많은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일명 가슴필러로 이용이 가능한 아쿠아필링 필러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4등급 및 유럽연합(EU) 3급(CE1293)으로 가장 높은 등급을 취득 및 승인 받아 안전성이 검증된 국내 유일하게 제거가 가능한 반영구 필러다.

성분의 98%가 인체의 주요 구성성분인 물로 이뤄져 있어서 자연스러움과 동시에 부드러움을 주는 특징이 있다. 기존에 많이 사용되는 히알루론산필러는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12개월에 불과하지만 아쿠아필링 필러는 독특한 화학결합구조로 인해 가슴필러로 적합하며, 3년에서 8년까지 지속된다.

신준호 원장은 이번 연구를 위해 고분자필러를 이용한 가슴교정시술 후 6개월간 환자를 관찰했다. 시술시간은 30분 이내로 수면마취나 국소마취로 시술했으며, 시술 후 6개월까지 크기와 형태의 변화가 없이 안정적이었고 환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결과를 얻었다. 안정성 평가 역시도 수술 후 6개월까지 합병증이나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

해당 연구를 진행한 신준호 원장은 “가슴성형 후 발생한 크기와 모양 불만족을 고분자필러를 이용해 교정에 성공한 보고는 국내에서 처음”이라며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을 받은 환자들에게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불만족한 결과를 교정할 수 있는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