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개요

장 르 : 뮤지컬
일 시 : 2007/01/30 ~ 2007/04/22

* 평일 8시, 토요일 4시 8시, 일요일 2시 6시 (월쉼) [프리뷰기간:1/30~2/8]
장 소 : 충무아트홀 대극장 
등 급 : 8세이상
기획,제작 : 오디뮤지컬컴퍼니, CJ엔터테인먼트
문의 : 1588-5212 www.odmusical.com 
※ 뮤지컬 헤드윅, 연극 졸업, 굿바디 티켓소지자 10%할인 : 1인4매, 현장에 티켓 미지참시 차액지불

 

공연정보

All Shook up이란?
엘비스 프레슬리의 노래제목으로 사랑에 빠져 미치도록 기분이 좋은 상태를 말합니다.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의 노래와
뮤지컬 아이러브유의 성공작가 조 디피에트로가 만든 브로드웨이 최신흥행작
All Shook up! 2007년 1월 30일 한국초연!


맘마미아 이후 최고의 주크박스 뮤지컬!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노래로 만들어진 브로드웨이 최신 흥행 뮤지컬 <All Shook up> (올슉업) 이 원작의 열기를 그대로 담아 국내 초연 무대로 올려진다.
2005년 2월 브로드웨이 Palace Theatre 에서 초연된 뮤지컬 <올슉업>은 ‘맘마미아’의 뒤를 잇는 주크박스 뮤지컬(Jukebox musical) 중 단연 돋보이는 작품으로 올드팝의 향수에 탄탄한 스토리를 얹어 또 한편의 걸작을 만들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미국 29개 지역을 투어하며 미국 전역에 <올슉업>의 열기를 전파하고 있는 이 공연은 전 세대의 사랑과 열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스토리와 함께 경쾌한 락앤롤 리듬에 맞춘 화려한 안무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젊은 관객층은 물론 중년관객층을 다시 한번 일어서게 할 작품이 될 것이다.

 

뮤지컬, 엘비스를 깨우다!
뮤지컬 <올슉업>에는 세대와 공간을 초월한 신화적인 존재 엘비스 프레슬리의 주옥 같은 명곡 24곡이 그대로 사용됐다. 엘비스를 듣고 자란 40-50대 세대는 추억에 젖어 다음에는 어떤 곡이 나올까 기대하며 볼 정도다. 혹, 그를 모르는 세대라고 하더라도 어디선가 들어보았던 멜로디와 신나고 대중적인 그의 음악에 금새 익숙해져 공연장을 찾은 모든 관객들은 극장을 나서면서 자연스럽게 노래를 흥얼거리게 될 것이다.

아이러브유의 작가 조 디피에트로의 탄탄한 스토리와 엘비스 프레슬리의 명곡이 만든 차세대 주크박스 뮤지컬!
전세계적으로 로큰롤 열풍을 일으킨 엘비스 프레슬리의 주옥 같은 히트곡 퍼레이드와 뮤지컬 아이러브유의 작가 조 디피에트로(Joe Dipietro)의 탄탄하고 감각적인 스토리 구성, 그리고 위키드, 에비뉴큐 등으로 현재 브로드웨이 최고의 음악감독 위치에 오른 스테픈 오레무스(Stephen Oremus) 가 올드팝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올슉업>은 최고의 로큰롤 공연이자 맘마미아의 뒤를 잇는 차세대 주크박스 뮤지컬로 인정 받았다.

 

* 주크박스 뮤지컬 (jukebox musical) : 동전을 넣으면 과거 히트곡들이 나오는 기계에 빗댄 용어로 유명가수들의 히트곡을 사용한 뮤지컬을 일컫는 신조어.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아바의 ‘맘마미아’, 엘비스 프레슬리의 ‘올슉업’, 빌리 조엘의 ‘무빙아웃’ 등


시놉시스

Act One
나탈리는 아버지의 주유소에서 기름 넣는 일을 하면서 언젠가 이곳을 함께 떠날 남자가 나타나길 꿈꾸고 있다. 어느 날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에 들어선 낯선 남자 채드. 나탈리는 한 눈에 그에게 반하고, 채드는 조용한 마을에 음악을 전파하며 사람들을 변화시킨다. 시장 마틸다는 그런 채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술집을 운영하는 실비아의 딸 로레인은 마틸다와 함께 나타난 그의 아들 딘에게서 눈을 떼지 못한다. 나탈리는 채드에게 잘 보이기 위해 애쓰지만 그는 박물관 큐레이터인 산드라에게 반해버린다. 산드라에게 반한 남자는 또 있었다. 오래 전 아내를 잃고 사랑에 목말라하던 나탈리의 아버지, 짐. 오랜 친구 실비아는 산드라같은 여자는 위험하다고 짐에게 경고하지만 소용없다. 한편 실비아의 바에 딘이 나타나고 로레인과 딘은 서로를 발견하고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딘의 어머니인 마틸다 시장은 로레인과 채드로부터 딘을 보호하고자 딘을 사관학교로 보내려 한다. 그러나 그런 어머니의 존재가 오히려 딘과 로레인의 사랑을 확인시켜주는 매개체가 된다.

 

Act Two
나탈리의 오랜 친구이자 그녀를 사랑하는 소심하지만 로맨틱한 청년 데니스는 채드와 함께 어울리게 된다. 그는 채드에게 산드라에게 셰익스피어의 시를 보내면 그녀가 감동할 것이라고 충고한다. 그 순간 오토바이를 타고 에드가 등장한다. 에드는 바로 남장한 나탈리. 채드와 친해지기 위해 나탈리는 남장을 감행했다. 채드는 에드와 자신이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하고 곧 가까워진다. 채드는 데니스가 충고했던 그 시를 애드에게 자기 대신 산드라에게 전해달라고 부탁하고, 시를 받은 산드라는 오히려 에드를 사랑하게 된다.
갑자기 온 마을이 음악과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되고 이런 마을 사람들의 행동에 분노한 마틸다 시장과 보안관 얼은 마을을 감시하고 다니다 로레인과 딘이 키스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이에 분노한 마틸다는 모든 것이 채드 때문이라며 감옥에 잡아 넣으려고 하는데…
얽히고 얽힌 사랑의 실타래는 어떻게 풀릴 것인지, 그리고 이 마을은 과연 어떻게 변할 것인가…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