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살 빼는 방법 중에는 운동이 가장 건강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여겨졌다. 이에 뱃살빼는 법을 찾으면 복근운동이나 여자복근운동 등이 연관 검색어에 올랐고, 살 많이 빠지는 운동법이나 실내운동기구 등을 묻는 질문이 이어지는 등 운동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어 왔다. 그러나 운동을 통해서만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당연한 상식을 깨고 필요 신체부위에 붙이는 것만으로 근육을 단련시킴으로써 운동 없이도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식스패드가 선보여지며 그간 다이어트 운동에 쏟아졌던 관심을 돌렸다.

획기적인 트레이닝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식스패드는 EMS트레이닝을 돕는 트레이닝기어다. 전문 피트니스센터 등을 찾지 않고도 EMS의 홈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했다. EMS트레이닝은 근육에 직접 신호를 보내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 단련이 이뤄지도록 하는 기술이다. 외형적인 인상에 영향을 주지만 단련이 힘든속근을 강한 부하 없이도 효율적으로 단련시키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에게 선호된다. EMS트레이닝의 효과가 알려지고, 홈트레이닝이 가능해지면서 연예인을 중심으로 일반인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식스패드는 EMS트레이닝에 가장 효과적인 주파수로 알려진 20Hz 주파수와 개발 단계부터 함께한 축구선수 호날두의 트레이닝 이론을 적용해 가장 효율적인 트레이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20Hz에서 발생하는 특유의 통증을 해결하지 못해 다소 효과가 떨어지는 고주파를 사용했던 기존의 EMS트레이닝 기구들과 달리 독자적인 연구 끝에 통증 없는 20Hz 파형을 개발하여 이를 적용한 것.

23분간 이뤄지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에는 실제 호날두의 트레이닝 이론을 융합했으며, 시간의 경과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동강도가 높아지도록 하여 근육을 놀라지 않도록 하면서도 효과적인 트레이닝이 이뤄질 수 있다. 15단계의 레벨 조정기능으로 체감 강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신체부위별로 집중적으로 밀착하여 단련할 수 있도록 복부용과 바디용으로 나눠 출시되어 목적에 따라 구입, 사용이 가능하다.

유연성이 높은 실리콘을 사용해 핏감을 높여 근육단련이나 다이어트가 필요한 신체부위에 붙이면 옷 밖으로 티가 나지 않으며, 무게가 가벼운 무선형 제품이라 사무실과 집안일 중에는 물론 이동 중에도 쉽게 트레이닝을 할 수 있고, 젊은 층부터 중년, 노년층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근육단련이 필요한 노년층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