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송년회와 회식 등 각종 저녁모임과 술자리가 많아 단기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에는 고민이다. 특히 여름에 사라졌던 입맛이 찬바람이 불면서 돌아와 식단 조절이 더욱 힘들고 연말행사로 다이어트 계획을 지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예 굶는 방법으로 단기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굶을 경우 오히려 식욕이 강해진다고 이야기 한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 조절을 통한 식이요법과 운동이라고는 다들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할 경우 그 방법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계획적으로 식단을 짜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체계적으로 운동해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갖기 때문에 최근에는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질에 맞게 처방한 다이어트 한약으로 적은 양의 식사를 하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전에 미리 복용하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는 굶지 않고도 식습관을 바로 잡아 요요 현상 같은 부작용을 미리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런 한방다이어트는 살이 찌는 원인과 체질 등을 파악하여 체질 개선을 통해 체중을 줄이면서 무리한 식이조절이나 운동 없이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천연 약재를 사용해 만든 다이어트 한약은 살이 잘 찌는 체질을 개선해주고 식욕 억제 작용과 체내의 독소를 배출 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다이어트 한약 복용과 더불어 하루 세끼의 규칙적인 식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자극적이지 않고 기름지지 않은 저탄수화물 위주의 다이어트식단을 지키는 것이 필수이다. 음식을 앞에 두고 무작정 굶는 것보다는 살이 찌지 않도록 음식 조리 방법과 먹는 양을 조절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부산 단기 한방 다이어트로 잘 알려진 규림 한의원 부산점 박지현 원장은 “무조건 몸무게를 줄이기 보단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또한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은 우리 몸의 이상신호를 불러일으킨다. 아울러 무분별한 다이어트식품의 섭취보다 건강하지 못한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적절한 방법으로 감량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규림 한의원 부산점에서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단기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규림 한의원 한방 다이어트의 기본 구조는 효과적이고 집중적인 ‘단기 다이어트’에 이은 요요 방지의 ‘중장기 다이어트’의 결합이다. 규림 다이어트의 백미(白眉)라고 할 수 있는 초기 3일간의 정화프로그램에 이은 2주간의 감량 골든 타이밍을 잘 활용하면 6-8%의 체중 감소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클리닉 초반 속도감 있는 감량으로 시작하여 자신감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감량을 이어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추구한다.

또한 감량 성공과 체질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개개인의 체성분과 체질에 따른 1:1 맞춤 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다이어트 처방의 효과 극대화와 부작용 방지를 통해 단계별(5/10일 마다 처방이 업그레이드)로 한약을 처방한다.

부산 효과적인 단기 다이어트로 입소문 난 규림 한의원 부산점에서는 한방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여드름흉터, 안면홍조, 모공각화증, 튼살 등의 피부클리닉과 매선을 비롯한 한방성형 클리닉 생리통 산후조리 등을 위한 여성클리닉도 진료하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