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앞두고 파격적인 다이어트로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은 직장인 A씨. 매년 늘어나는 살 때문에 고민이었던 그녀는 인생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을 위해 독한 마음을 먹고 2주에 5kg 감량에 성공했다. A씨의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그야말로 ‘극단’에 가까웠다.

우선, A씨가 가장 먼저 시작한 다이어트 방법은 원푸드 다이어트였다. 운동만으로는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무작정 바나나 혹은 고구마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만을 먹기 시작했다. 때로는 삼시 세끼를 굶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했다. 결과적으로 결혼식 당일에는 날렵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흐르자 금새 요요 현상이 일어났다.

A씨는 유부녀가 된 후 다시 예전의 몸매로 돌아왔다. 잦은 야식과 불규칙한 식습관이 원인이었던 것. 이 사실을 인지한 A씨의 남편은 그녀를 위해 영양가 및 단백질이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그녀와 함께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기 시작했다. 남들에 비해 비교적 통통한 체격이었던 A씨 부부는 다시 한 번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A씨와 같이 극단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는 이상, 현대인 중에서 위와 같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몸의 건강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최근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제품이다. 반드시 굶거나 식사량을 확 줄이지 않아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데 장점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팻마스터 1012의 경우 아프리카 서부 시역에 자라는 나무의 열매 ‘와일드 망고’에서 추출한 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와일드 망고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욕억제와 지방분해를 돕는 성분이 포함되어 스트레스 없이 수월한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준다.

실제로 인체 적용 실험 결과,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지방분해호르몬 ‘아디포넥틴’과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랩틴’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하루 한 정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복용 방법 역시 매우 간편하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무조건 굶거나 원푸드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일주일, 2주일에 5kg, 10kg 체중을 감량할 수는 있지만, 요요현상은 물론이거니와 빈혈, 탈모 등 건강상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며 “만약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에 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 바로가기(www.ez-cut.co.kr)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