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 시리즈부터 무한도전 토토가까지 복고 열풍은 단순한 유행을 지나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게 되었는데, 외식업계에서도 이러한 문화를 접목, 성공 창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프랜차이즈들이 있다. 그 중 정통 포차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구노포차'는 단연 눈에 띄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보통 요즘 포차라고 하면 술 한잔 때우고 가는 일회성이 강하기 마련인데, '구노포차'는 레트로 문화를 접목, 옛 골목길을 연상시키는 내부 인테리어와 2, 30년 경력의 3인의 요리 전문가(호텔, 레스토랑, 한식집 주방장)의 메뉴 개발로 대중들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의 포차들과 달리 전 메뉴를 팩(PACK)화 하여 누구나 손쉽게 창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유통 과정은 물론 프랜차이즈 운영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스템에 의해 관리 및 지원이 되기 때문에 포차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관계자는 “5, 60대는 물론 2, 30대의 생계형 창업이 줄을 잇고 있을 만큼 창업 시장은 여전히 활발하지만 그만큼 성공을 보장받기 어렵다. 이런 때일수록 차별화된 아이템과 명확한 성공 포인트,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창업을 시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네 단계의 창업 지원 시스템(상권 분석/조리 개발/홍보 지원/운영 지원)을 통해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각자의 이익을 추구하기 보다는 상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구노포차는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어쩌면 가장 이상적인 프랜차이즈업체가 아닐까 생각해본다”고 밝혔다.

가맹 문의 1600-9253
홈페이지 http://gunopocha.co.kr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