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사는 고등학생 박 모 양은 수능이 끝나자 엄마와 함께 근처 성형외과를 찾았다. 박 양은 눈성형 수술을 받기 위해 지난여름부터 엄마를 설득한 끝에 승낙을 얻었다.

겨울방학은 ‘성형방학’이라고 불릴 정도로 최근 방학을 맞이해 성형외과를 찾는 학생들이 많다. 특히 환자 연령대가 다양해졌고 선호하는 수술 방법도 변화했다.

대전 미엘성형외과 육명수 원장은 “최근 성형수술이 대중화되고 안정성이 높아지면서 성형 수술을 받는 학생들의 나이대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부분절개 눈성형 등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성형수술이 가장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부분절개 눈성형은 쉽게 풀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며 수술 과정에서 흉터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적어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특히 부분절개 눈성형은 눈이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를 겪고 있거나 여러 주름으로 눈꺼풀이 잡히는 경우, 눈성형수술 이후 변화가 거의 없어 재수술이 필요하거나 안구가 돌출된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필요할 경우 눈밑트임이나 앞트임, 뒤트임을 함께 진행하면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학생들 중 눈성형 뿐 아니라 코성형을 함께 원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코성형은 완전히 뼈와 내부 기관들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억지로 진행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철저한 검사를 통해 성장이 끝난 것으로 확인된 학생들의 경우에는 부분절개 눈성형과 코성형을 함께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때 자가 연골로 코끝 연골의 지지구조를 튼튼하게 보강하고 높여야만 추후 코가 짝짝이 되거나 콧구멍이 찌그러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특히 환자마다 다른 코 상태에 맞게 비중격 연골과 귀연골을 적절하게 사용해 전체적인 모양과 높이가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

중요한 것은 부분절개 눈성형 및 보형물 없는 코성형이 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크고, 수술 자체도 쉽지 않기 때문에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점이다. 특히 과하지 않고 만족도 높은 수술이 되기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 및 다양한 사례를 갖춘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대전 둔산동 미엘성형외과 육명수 원장은 “안전성이 검증되고 편차가 심하지 않아 소위 학생 눈성형으로 알려진 비절개 눈매교정이나 보형물 없는 코성형은, 인식과는 달리 절대 쉬운 수술이 아니다”며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외모적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미적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높은 숙련도와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미엘성형외과는 대전 서구에 위치한 성형외과로 눈코성형외에도 가슴성형이나 체형성형, 쁘띠성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비너스 업핑 레이저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