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티컬 컴벳 시스템 크라브마가는 지구상에서 가장 치명적이고 효과적인 격투술로 군사적 목적에 의하여 “이미-리켄펠트”가 창시한 이스라엘 전투무술이다.

크라브마가의 특징으로는 기존 격투스포츠와는 달리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자신보다 강한 상대가 공격 해왔을 때 가장 본능적인 움직임을 통해 다른 격투기에서 허용되지 않는 모든 급소위주의 공격과 방어가 허용되는 형태로 실전에서는 규칙도 반칙도 심판도 없다는 개념의 생존형 전술시스템 이다.

만약, 여러분이 크라브마가 디펜스 전술 시스템을 수련를 한다면 예상하지 못한 급작스러운 공격 그리고 나이프,몽둥이,권총 그 밖에 다양한 무기를 지닌 다수의 공격자로부터 탈출과 무장해제가 가능해 진다.

첩보액션 영화에서 특수요원이 크라브마가를 수련한 것처럼 실제로도 미FBI, CIA, 네이비씰 , 이스라엘 방위군IDF, 모사드 등과 같은 특수부대를 비롯한 군,경찰,보안등의 정부기관의 요원들의 정규수련 종목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 “아저씨. 헌티드, 본시리즈, 테이큰 등과 같은 첩보액션영화를 통해 알려지면서 크라브마가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이러한 인기로 국내에도 크라브마가를 지도하는 비공식 단체 및 체육관이 생겼다.

다행이도 국내에서 전문적으로 공식적인 크라브마가를 수련 할 수 있는 곳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대한 크라브마가 연맹이 있다. 대한 크라브마가 연맹은 크라브마가 창시자의 공식 설립기관인 국제 크라브마가 연맹 IKMF의 공식적인 한국협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 공인 단체이다.

대한 크라브마가 연맹IKMF-KOREA에서는 창시자가 개발한 오리지널 크라브마가의 보급과 발전를 위해 매년 다양한 훈련코스와 세미나 등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 2016년 1월23~24일 양일간 이스라엘 첩보부대출시 국제 마스터 초청 세미나가 있으며, 2016년 2월~6월까지 크라브마가 국제 지도자 양성과정이 확정되어있으며, 중반기와 하반기에는 법집행 전문가 코스 그리고 VIP프로텍터 제3자 보호 시스템 VIP경호 전술 전문가 코스, CQC근접격투술 전문가 훈련코스 및 세미나 등을 계획하고 있다.

연맹에서는 16년 1월23~24일(토,일 13:30~16:00)에 진행될 국제세미나를 30명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세미나 주제로는 납치, 포박, 인질 상황을 중심으로 다양한 무기 공격으로부터 무장해제 와 상황별 전술전략 시스템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며 수료생 전원에게 국제공식 수료증이 발급된다.

선착순으로 모집되는 만큼 16년 1월16일까지 등록시 10만원이며, 이후 등록시 15만원이다. 만약 하루만 참가를 원할 경우 7만원에 참가 할 수 있으며 기존 IKMF세미나 참가 경험자에게는 10%의 추가 할인혜택도 있다.

또한 이번 세미나 수료생중 앞으로 진행될 국제 지도자연수과정 과 기타 전문가 훈련과정에 참가시 할인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참가자격 및 신청방법은 대한 크라브마가 연맹 www.kravmaga.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 전화는 02-393-3525이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