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서 입맛을 잃어 억지로 끼니를 때우고 있다면 예로부터 밥도둑으로 불리는 겨울철 별미 먹거리 간장게장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꽃게에는 다량의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용으로도 추천되는 식품이다. 하지만 꽃게를 간장에 잘못 절이면 비린내가 심할 수 있어 질 좋은 꽃게를 쓰면서 조리 노하우도 신뢰할 만한 게장 전문점을 방문할 필요가 있다.

경기도 시흥시 물왕동에 있는 ‘리얼게장’은 이런 점에서 시흥은 물론 인근의 안산, 광명, 산본 등지의 게장 미식가들 사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장 맛집이다. 리얼게장은 우리나라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청정지역 연평도 꽃게를 사용한다. 바닷물이 차고 물살이 거센 덕에 연평도 꽃게는 단단하고 알이 꽉 차 영양이 풍부하다. 그 중 암꽃게를 다시마와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숙성시킨 '리얼게장'만의 비법간장을 사용해 비리지 않고 달달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쌀, 김치 등 기본 식재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주방세제 대신 초음파멸균세척기로 모든 식기류, 그릇, 접시 등을 세척한다. 그만큼 안심 먹거리 식당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게장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일회용 손가락 비닐장갑도 제공한다.

대표메뉴는 세트메뉴와 연평정식∙벌떡정식, 꽃게알비빔밥, 양념게장, 꽃게탕 등이다. 세트메뉴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토마토샐러드, 조기, 된장찌개, 9첩 기본찬, 돌솥밥으로 구성된 메뉴다. 2인이 6만원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연평정식은 리얼정식에 새우장과 돌솥밥이 추가되고, 벌떡정식은 리얼정식에 전복장, 돌솥밥이 추가된 메뉴다. 비리지 않고 간이 적당히 밴 감칠맛 나는 게장은 잘라져 나와 먹기 편하다. 알록달록 고운 색감의 자태만큼 맛도 좋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평일에는 간장게장 정식이 점심특선으로 1만5000원에 제공된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은 포장도 가능하다. 정갈하게 나오는 밑반찬의 간이 세지 않아 유아나 어르신 동반 외식장소로 애용된다.

대형 꽃게 간판이 달린 단독건물로 카페 스타일의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5개의 룸과 2층의 20인 이상 단체석을 구비하고 있다. 주차공간도 넉넉해 데이트를 위한 드라이브 코스나 모임장소로 방문하기 좋다.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도 있어 식후에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나 슬러쉬 한 잔을 하며 여유롭게 인근의 물왕저수지를 산책하기에도 좋다. 경기도 시흥, 안산, 광명, 산본 근처에서 차분한 분위기 가운데 제대로 된 간장게장, 양념게장 및 집밥 느낌의 상차림을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