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와 연기자, 가수 등을 지망하는 이들은 늘 자신의 목소리와 발음에 유의한다. 이것은 단순하게 소리를 내는 것을 뛰어넘어 자신감과 소통으로 이어지는 대단히 중요한 사안이다.

목소리에 힘이 없거나 발음이 어눌하고 발표 불안 및 공포증을 가진 이들에겐 면접과 발표, 보고, 회의 등은 매우 심각한 문제로 받아들여진다. 허나 과거와 달리 현재엔 그런 이들에게도 변화의 기회는 있다. 스피치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학원들의 발전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피치를 가르치는 학원들은 목소리를 교정하고 발성을 내는 방법을 교육하며 말하는 자세와 태도에 힘을 실어주고 자신감 있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게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그 과정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스피치 실력으로 학교나 회사에서 진행되는 발표의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고 면접에 성공을 하게 되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을 설득하거나 호감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제는 어디서나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스피치 학원. 하지만 그저 학원만 다닌다고 갑자기 말을 잘하게 되는 것일까? 정확히 말하자면 가격이 가장 싸다, 집에서 제일 가깝다 등의 사소한 이유로- 아무 학원이나 선택한다면- 절대로 아무것도 바뀌지 않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내 수업에 들어오는 강사가 누구인지, 어떤 수강생들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파악해야 한다. 많은 수강생을 한꺼번에 모아놓고 말 잘하는 사람들 구경만 하고 온다면 듣기 실력만 늘고, 말하기 실력은 제자리걸음일 수밖에 없다.

스펙만이 아닌 스피치 실력으로 면접에 합격하고, 업무에 성공하며 이젠 “스피치가 곧 돈” 이라고 할 정도로 모든 곳에선 말의 힘을 믿고 이용한다.
이러한 이유로 가장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는 곳, 무엇보다 수강생들의 확실한 변화를 약속하는 한 곳이 눈에 띈다. 10여 년간 약 1000여명의 아나운서와 방송인들을 키워온 이미현 대표가 있는, 대현동[잇츠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의 이야기다.

[잇츠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은 그저 그런 강사진이 아닌, 대표와 원장의 100% 직강으로 수업을 진행하기에, 일반인을 아나운서로 만들어낸 스피치노하우를 고스란히 수업에서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스피치 학원 최초로 3명 소수정예 클래스 강의를 선도하며 1:1 과외식 코칭 수업으로 수강생 모두의 확실한 변화를 약속한다.

실전 트레이닝을 통해 최선을 넘어 최고의 스피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하고 있는 이곳은 특별한 커리큘럼으로 각자의 목소리 진단과 함께 올바른 호흡법, 복식발성, 정확한 발음교정 등을 심화적으로 가르쳐 취약한 부분을 강화시키는데, 이렇게 호감을 주는 목소리를 만들어낸 이후 실전 적용과 대화체 훈련으로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낼 수 있게 한다. 더불어 소중한 수강료의 가치를 강의로만 끝내지 않고 수료 후 강사진과의 상담을 진행해 향후 계획에 대한 리마인드 카운슬링으로까지 이으며 수강생과의 끈끈한 연대감을 자랑했다.

이 학원의 이윤영 원장은 "이곳은 방송용 전문 카메라를 이용한 섬세한 모니터링, 방송국에서 사용하는 프롬프터 등 타 학원보다도 퀄리티 높은 수업의 질을 제공한다. 이러한 것들은 면접을 준비 중인 취업준비생, 직장인들을 뿐만이 아니라 2016 총선거를 준비 중인 정치인, 정당인과 의사, 변호사, 교사 등 전문 직업인들도 잇츠 스피치의 강력한 힘을 경험하고 있고,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는 시스템이다."라고 전했다.

2014 중앙교육훈련경연대회 대상과 함께 대통령상, 국무 총리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린 [잇츠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기관의 외부강의와 업종별 기업교육 강의를 진행하며 더욱 스피치에 특화된 아카데미로 계속해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모든 수업을 카메라로 녹화해 1대 1 코칭과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더욱 섬세하고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한다는 [잇츠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은 사투리교정, 스토리텔링을 통한 감성 스피치, 논리에 강한 설득 스피치 등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믿고 찾아드는 학원으로 서대문구 내에서 자리 잡았으며, 이곳의 자세한 문의는 번호
02-313-2990 혹은 http://www.itsspeech.com/ 로 알아볼 수 있고 신촌과 이화여대 근처에서 스피치학원 좋은곳, 기업교육강의 등으로 추천되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