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은 중년 여성들에게 흔히 찾아오는 질환이다. 흔한 만큼 여성비뇨기과나 산부인과 등 병원에서 요실금수술이나 약물요법 등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수술요법 등은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요도가 눌려 요도가 막히거나 배뇨 장애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방광이나 요도의 벽이 뚫리거나 상처 감염 등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합병증과 부작용 없는 가장 안전한 행동요법으로 꼽히는 치료법이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은 산부인과 박사이던 케겔박사가 1948년 산후 요실금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한 것으로 이후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연구와 논문을 통해 그 효과가 증명됐다. 특히 많은 연구에서는 골반저근을 강화해주는 케겔운동이 산후관리를 하는 여성과 전립선비대증 증상 등 전립선 관련 질환을 비롯한 남성형 질환에도 효과적이며,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운동인 만큼 중년 여성을 물론 젊은 여성과 남성에게도 필수적인 운동임을 검증해냈다.

이에 더해 변비와 치질 등에도 개선 효과를 주는 등 케겔운동은 다양한 이점을 가지지만 평소 하기가 어렵고, 잘 하지 않게 된다. 치료 효과를 보일 때까지 꾸준히 지속하기는 더욱 어렵다. 이에 케겔운동을 돕는 기구들이 많이 선보여졌지만 이들 역시 질 안으로 프로브를 삽입해야 해서 번거롭고, 비위생적이라 사용이 쉽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프로브를 이용하지 않고, 앉아 있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이지케이는 의료기기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요실금치료기다. 편하고 쉬운 케겔운동으로 장기적으로 꾸준한 운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요실금치료기지만 특허기술을 사용해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늘어난 골반저근을 수축, 이완하는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돼 요실금 외에 케겔운동으로 인한 다양한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다. 앉아서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진행된다.

가볍고 심플한 남녀공용 디자인에 실리콘 접촉 시 착용감이 좋아 남성과 여성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식약처 허가와 GMP인정을 받은 만큼 효과가 확실하고 안전하다. 기존 케겔운동기구들에 비해 낮은 가격에 렌탈서비스를 도입하여 비용의 부담을 두 번 낮췄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