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초 워시엔조이가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천동 77-9번지에 광주광산점을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광주광산점은 기존 셀프빨래방 창업 모델과 달리, 셀프세차장과의 콜라보를 통한 셀프형 창업 모델이다. 이는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와 셀프세차장 워시파크의 콜라보레이션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1인 가구,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앞으로 이러한 셀프 문화 시장이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셀프형 창업 모델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셀프형 창업 모델의 장점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별도의 관리요소가 없고,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빨래방’의 경우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셀프빨래방 창업은 앞으로 창업계의 블루칩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빨래방 브랜드 중에서도 특히 워시엔조이를 눈여겨봐야 할 이유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세탁장비의 기술을 꼽을 수 있다. 워시엔조이는 전세계 30.1%의 점유율을 가진 세계적 가전브랜드 일렉트로룩스 스웨덴의 세탁 장비를 국내 독점 취급한다. 이는 기존 빨래방에는 없던 7가지의 세탁코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만족도가 크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해피아워 시스템과 우리말 지원으로 고객 편의성뿐 만아니라, 점주에게 마케팅 효과와 수익성을 높여준다. 여기에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충전식 카드시스템을 도입해 고정고객을 유치하는데 편리하다.

2015년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및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한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은 매장 오픈 전, 매출상승을 위한 전문적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및 실제 매장에서의 체계적인 운영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오픈 후에도 지역 내에서 매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신 광고·홍보를 지원한다.

한편 워시엔조이는 빨래방 창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심도 있게 제공하며, 진솔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개인별 맞춤 창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창업설명회 신청은 홈페이지(www.washenjoy.co.kr)와 대표전화(1588-5942)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