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사각턱보톡스, 무턱필러, 볼살필러를 적절히 시술하면 얼굴이 갸름해지는 리프팅 효과를얻을 수가 있다. 이러한 시술들은 일상생활에도 크게 지장이 없고 시술비도 저렴하여 부담 없이 시술을 할 수가 있다.

최근 성형외과에도 다양한 미용 제품의 개발과 병원간의 경쟁으로 인해 시술비도 많이 저렴해지고, 안전한 미용시술이 많이 개발이 됨에 따라 주기적으로 시술을 해야 하는 보톡스와 필러, 녹는실 리프팅, 울쎄라 및 더블로와 같은 레이저 리프팅 등의 시술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과거에는 주름제거수술로 안면거상술이 쳐진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수술로 인기가 많았는데 흉터라든지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점차 간단하고, 시술비가 저렴한 실리프팅과 울쎄라, 더블로 및 보톡스, 필러, 스컬트라의 시술이 더 증가하는 추세이다.

주름과 피부쳐짐의 원인에 따라 당겨주는 실리프팅 시술, 고강도 초음파를 피부 밑 4~5mm 가지 조사하여 당겨주는 근육층을 자극하는 울쎄라, 더블로와 같은 레이저가 있다. 또한, 스컬트라와 필러 같이 꺼진 부위를 채워주어 상대적으로 탱탱한 느낌을 주는 시술이 있다. 이러한 시술로 얼굴의 볼륨을 채워 준다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특히, 당겨주는 실리프팅은 최근 급격한 개발이 이루어지면서 부작용이 적고 저렴한 시술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동안리프팅 특화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 원장은 “최근 울트라V리프팅 및 회호리리프팅, 마이다스리프팅과 오메가리프팅 등 그 종류를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실이 개발이 되었으며 블루로즈리프팅, 리본리프팅 등 리프팅에 사용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실의 장점은 대개 녹아 없어지는 POD라는 재질로 된 실로서 시간이 지나면 녹아 사라지기 때문에 쳐진 볼과 턱살 및 잔주름,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면서도 부작용이 적어 최근 시술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이프 나이프(HIFU-Knife)방식의 고강도 집적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더블로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울쎄라와 더블로는 과거의 써마지와 달리 피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아 일상생활에 크게 지방이 없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 오일영 원장은 “피부 밑의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방식은 역시 자신의 지방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자가지방이식이 가장 좋은 방식이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너무 마른 몸이어서 채취할 지방이 거의 없는 경우에는 스컬트라라는 시술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스컬트라는 Poly lactic acid라는 물질로 피부 진피층에 주사를 하면 피부에서 섬유모세포를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물질이다. 이 물질은 1999년부터 피하에 주사할 수 있도록 허가 받은 안전한 물질이다. 스컬트라를 레스틸렌이나 쥬비덤, 이브아르와 같은 필러 제재와 같이 주입하면 좀더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