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L양(22)은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평소 고민이었던 튀어 나온 광대뼈를 없애기 위해 안면윤곽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겨울방학 시즌이라 안면윤곽 비용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많아 수술을 좀 더 쉽게 결정하게 됐다.

그런데 인터넷을 통해 안면윤곽수술 후기를 검토해 보다가 수술 후 적지 않은 이들이 신경이상, 얼굴 통증 등 다양한 부작용을 겪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갑자기 두려워졌다. L씨는 결국 조금 더 신중하게, 저렴한 수술비용 보다는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기로 했다.

겨울방학을 맞은 요즘, L양과 같이 얼굴형에 대한 고민으로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선호하는 수술도 넓고 큰 광대뼈를 축소하는 수술부터, 사각턱을 없애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 사각턱 수술, 주걱턱, 돌출입, 무턱 등을 해결하는 수술 등 다양하다.

또 요즘 안면윤곽수술은 과거에 비해 첨단 의료장비가 발달하고 수술 방법도 간단하고 안전한 방향으로 진화하여,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이나 후유증 등에 대한 부담도 거의 사라진 추세다.

그러나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는 기본적으로 안전성이 갖춰진 병원에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수술이 바탕이 되어야 나올 수 있다. 때문에 이벤트성 수술비용 등, 저렴한 가격에만 집중해 무분별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갸름한성형외과 의료진은 “안면윤곽 수술은 각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좌우 대칭이나 뼈의 굵기, 길이, 신경선의 위치, 혈관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오차 없이 진행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할 병원의 수술 전후 사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 붓기 관리 시스템, 수술 후 피부처짐 관리 등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수”라며, “무엇보다 수술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안면윤곽 관련 수술경력이 10년 이상으로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