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의 한 맥주집이 일본 관광 컨텐츠에 소개되며 맛의 한류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대학로11길에 위치한 대한맥주집(http://www.daehanbeer.com)은 전국민의 애호식품인 치킨을 가마솥에 튀겨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살이 대비되도록 한 일명 ‘가마솥치킨’으로 일약 대학로 대표 맛집이 되었는데, 최근 일본관광가이드 잡지책에 한국 맛집으로 정식 소개되며 일본 관광객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책에서는 대한맥주집의 가마솥치킨을 포함한 주요 메뉴들과 인기 있는 이유, 메뉴 가격, 주소, 연락처 등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대한맥주집은 이에 앞서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서울여행 정보사이트 ‘서울나비’에도 이미 소개 된 바 있는데, 일본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대한맥주집의 마약치킨과 허니갈릭포테이토가 손꼽히고 있다. 마약치킨은 가마솥에 튀긴 치킨에 매콤 짭짤한 가루로 시즈닝을 해 중독성이 강한 치킨이다. 허니갈릭포테이토는 마늘과 양파가 시즈닝 된 감자튀김에 달콤하고 매콤한 치즈소스가 어우러진 대한맥주집만의 특색 메뉴로 꼽힌다. 상호에서 알 수 있듯 맥주의 맛도 빼지 않고 안내했다.

대한맥주집 도재준 대표는 “대학로 자체가 국경을 넘은 젊은이들의 메카로 손꼽히며 우리 매장에도 다양한 나라의 손님들이 찾고 있지만 일본에 소개된 덕분인지 일본인 손님들이 눈에 많이 띄고 있다”며 “독도를 후원하고 있어서 다소 불편해 할 줄 알았는데 대부분의 일본 손님들은 그것과는 별개로 맛을 위해 찾아오고 흡족하게 돌아가며 성숙한 관광문화를 즐기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대학로 대한맥주집은 인테리어부터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기존의 맥주집, 호프집, 치킨집과는 차별화된 가마솥에서 튀긴 치킨 및 오징어치킨이 베스트셀러로 판매 중이다. 기존 스몰비어나 일반 호프집에서 느끼던 천편일률적인 분위기, 메뉴를 벗어나고플 때 찾는 대학로 대표 맥주집으로 선전하고 있다고 한다.

대한맥주집의 가마솥치킨과 맥주의 이번 일본 관광 컨텐츠 수록은 해외에도 알려지고 있는 우리나라 ‘치맥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