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관련 궁금증 해소 위해 제작...유명 카레이서 유경욱씨가 직접 시승

▲ 전문 카레이서 유경욱씨와 레이싱모델 박시현씨가 해남땅끝마을까지 전기차를 운전하며 시민들의 전기차 관련 문의를 해소해주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일반 시민에게 전기차 관련 정보를 알릴 목적으로 홍보동영상을 제작, 온라인에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이 제작한 홍보동영상 ‘에너지X파일 시즌4 ‘전기차 타고 어디까지 가봤니?’’는 전문 카레이서이자 차량 관련 TV프로그램 진행자인 유경욱씨와 레이싱모델 박시현씨가 출연, 전기차를 타고 해남 땅끝마을까지 주행하며 일반 시민이 궁금해 하는 전기차 관련 문의를 해소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공단에 따르면 홍보동영상은 사용자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체험담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특히 온라인으로 사전에 받은 전기차 관련 질문을 토대로 전문카레이서와 레이싱모델의 시승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해당 동영상을 연출한 변조민 에너지공단PD는 “콘텐츠의 타깃을 실제 구매 대상인 20대, 30대 남성으로 설정했다”며 “장점도 있지만, 초기 단계 시장에서 해소할 불편함을 숨기지 않고 보여줘 시민의 공감을 얻고, 향후 나아갈 방향도 모색하는 기회로 삼았다”고 강조했다.

해당 동영상은 ‘교육 및 전기차 보급 확대’ 목적으로 사용토록 통합본으로 재편집돼 포털사이트의 TV캐스트, 유튜브, 옥외매체 등 같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에너지X파일’ 동영상은 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 ‘정보마당-자료실-미디어자료’ 게시판과 유튜브(you tube)에서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