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창업비용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최초 계약 시 창업비용보다 계약 후 30~40%의 금액이 더 필요하다면 본사에 대한 불신만 팽배해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애로사항을 보완하기 위해 대가FS가 나섰다.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 소자본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가맹비, 로열티, 이행보증금, 물류보증금을 일체 받지 않으며 강압적 계약도 없다는 것이다. 여기에 인테리어, 주방설비 등을 타 업체보다 저렴하게 시설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매장이 있거나 매장을 얻을 계약금만 있다면 창업을 지원하는 맞춤형 창업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대가FS는 이 같은 프랜차이즈 회원시스템 도입, 자사 브랜드 ‘산야초한방족발 대가방’을 운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족발 한방재료는 산야초를 발효해 매장에서 직접 족발을 삶고 있어 면역력이 강화되고, 장을 튼튼하게 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아 건강 지킴이 역할을 족발전문점이 자처하고 있다”며 “사이드메뉴는 보쌈, 불족발, 불쭈꾸미, 명태회냉면, 쟁반국수, 마약김밥이 있어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가방족발’은 소자본, 소점포창업이 가능하고 초보자도 쉽게 매장운영이 가능해 회원점 개설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6년 주목해야 하는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대가방족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egabang.com) 또는 전화(1599-6751)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