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다양한 질병에 걸리는 20-40대 여자, 남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갱년기 나이에 접어들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더욱 높아지므로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주어야 한다.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갱년기 여성, 남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직장에서 받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이나 우울증이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이며, 요즘은 방광염과 전립선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면역 및 신체기능의 저하로 갱년기에 많이 나타나는 방광염은 주로 여성들에게 빈번하게 발생되는데, 그 이유는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요도 길이가 짧아 세균이 침범하기 쉽기 때문이다. 방광염의 원인으로는 세균에 감염되는 것 외에도 소변을 오래 참는 행동이나 폐경 후 나타나는 여성호르몬의 감소 증상 등이 있다. 갱년기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방광염은 자연치유 되는 경우가 드물며, 계속 방치할 경우 방광의 기능적 손상과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갱년기 남성들은 방광염 보다는 전립선 증상을 많이 호소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표적인 전립선 질환으로는 전립선비대증이나 만성 전립선염을 꼽을 수 있다.

이처럼 갱년기 여성 및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방광염, 전립선염 등의 증상은 요도에 불쾌감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에 따라 치료를 해주어야 한다. 평소 요도에 통증을 느끼거나 소변을 본 후 개운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한의원이나 내과, 산부인과 등의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약국에서 항생제 약을 처방 받아 이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여성들의 방광염과 남성들의 전립선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갱년기 여자, 남자들에게 발생하는 방광염과 전립선염을 완치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는 방광염과 전립선염은 면역력이 저하되면 쉽게 발병할 수 있기 때문인데, 갱년기 여성, 남성들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바나나와 양파, 홍삼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홍삼은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작용 효과가 있어 면역력이 저하된 갱년기 여성, 남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는 홍삼의 효능을 살펴보면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을 증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로 및 기억력을 개선시켜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사포닌 성분은 진세노사이드라 부르기도 하는데 면역을 증진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돕는 등 홍삼의 다양한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정과, 절편, 분말, 즙, 엑기스, 뿌리 형태로 먹을 수 도 있지만 특이사포닌을 함유하여 체내 흡수가 용이한 홍삼농축액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홍삼을 고를 때 가격이 저렴하고 검색 순위가 높거나 1위의 제품도 좋지만 6년근 홍삼을 이용했는지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의 사포닌 성분을 특이사포닌으로 변환하여 갱년기 여성, 남성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면역기능강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http://www.spash.co.kr/)의 홍삼정 365을 꼽을 수 있다. 면역 증진에 효과적인 이 건강기능식품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형성되는 특수 효소를 인공적으로 배양하여 홍삼의 효소를 분해시키는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인체 흡수를 용이하게 만들어 부작용 없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스페쉬의 홍삼정 365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 농축액으로 피로회복과 면역력증진 등 다양한 홍삼의 효능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다. 류현진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동하여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홍삼농축액을 섭취해본 이들은 “먹어보고 좋아서 또 구입하게 돼요.” “너무 진하고 좋습니다.” “피곤함이 사라졌어요.” 등의 좋은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세월이 흐르면서 신체가 노화되며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면역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음식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노후를 위해 갱년기 여성들과 남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방광염, 전립선염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싶다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규칙적인 운동 및 올바른 식습관과 비타민이 많은 음식과 함께 면역증진에 도움을 주는 천연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보는 것이 어떨까?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