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 풍성한 참여행사 마련돼

취업이 코 앞에 닥쳤지만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몰라 막막했던 구직자,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하고 싶은 구직자라면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 (http://festival.incruit.com/2006job)에 참여해보자.

오는 29일~30일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대한민국 인사취업전문기업(HR기업) 인크루트(코스닥 060300) (Incruit Corporation,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재미있고 취업에 도움도 되는 일석이조 부대행사를 풍성히 마련했다.

마련된 행사는 비즈니스 워 게임대회, 취업골든벨, 프리젠테이션 최강자 선발대회, 이력서 얼짱 콘테스트, 이력서 경진대회 등. 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참여형 취업페스티벌인만큼 구직자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구성했다는 것이 주최측인 인크루트의 설명이다.

'비즈니스 워 게임대회' 는 팀별로 경영전략을 겨루는 경영전략시뮬레이션 게임대회.

참가자들은 실제와 흡사한 가상공간에 기업을 설립하고, 시장분석을 한 후 각각의 판단에 따라 경영전략을 세우고 그 전략에 따라 기업을 운영해보는 것. 게임이 종료되면 전략에 따른 성과 및 향후 계획 등을 분석해 리포트를 제출한 후 팀별 경영실적을 경쟁 프리젠테이션(영어)을 펼쳐 최종 우승팀을 가려낸다.

참가자는 게임을 통해 실제 기업 경영을 경험하고 팀워크와 리더십을 기를 수 있으며, 기업에서는 실무능력과 조화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를 점찍어 놓을 수 있다. 실제로 유사 경영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거나 자사 직원을 교육하는 기업도 있다.

오는 19일까지 취업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팀을 모집한다. 대학교 3~4학년 재학

생(휴학생 포함)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4명이 1팀을 구성하여 팀 소개와 팀원들의 이력서를 등록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예선, 본선을 걸쳐 진행되며, 총 10팀이 본선대회에서 겨루게 된다. 본선대회는 29~30일 양일간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이 열리는 홍익대학교에서 이뤄진다.

'이력서 얼짱 콘테스트'는 이력서 사진을 뽐내는 대회. 8월 4일부터 29일까지 공식홈페이지에 사진을 직접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 방문자 투표를 통해 최다득표자 1~3등에게 PDA폰을 준다. 참가만 해도 취업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8월 1일부터 '이력서 경진대회'도 열리고 있다. 오는 9월 7일까지 인크루트 온라인 이력서나 이력서 파일을 등록하면 심사를 통해 노트북, 핸드폰,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을 준다. 기준에 따라 성실히 작성했지만 아깝게 등수에는 들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취업상품권을 증정한다.

'프리젠테이션 최강자 선발대회' 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는 참가자를 모집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접수하며 25일 예선을 통해 최종 3명을 선발한다. 본선대회는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행사 이틀째인 30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열리며, 본선 선발자 3명은 최근 시사주제를 바탕으로 한 자유주제를 가지고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펼치게 된다.

이외에도 취업골든벨, 취업뽀개기, 취업정복암벽타기 등 다양한 행사가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 현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