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코너자리,약국지정,병원,프랜차이즈 선착순 지정가능

지난해 마곡, 위례, 동탄 2신도시, 지방혁신도시 등 전국적으로 상가분양이 활발했다.

최근 상가분양의 특징은 규모가 큰 테마가 있는 복합상가 및 아파트단지 내 상가가 분양에 나서며 전체 상가 점포 수 및 연면적이 크게 증가했다. 상가의 수도권 평균 분양가는 3.3제곱미터당 3천만원대로 복합 및 테마상가의 강세가 컸던 한해였다. 2016년에도 저금리로 인한 상가 분양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다.

상가 투자시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입지여건, 업종분석, 유동인구, 교통환경 등을 필수적으로 따져야 한다. 또 알아야 할 부분은 접근성, 가시성, 홍보성, 인지성 등의 핵심요인들과 향후 도시개발에 따른 상권의 변형에 따른 변수를 두어야 한다.

최근 핫플레이스 상가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다. 신사동 가로수길, 일산 라페스타, 라페스타 웨스턴, 송도 커넬워크, 청라 캐널웨이 ,판교 아브뉴프랑, 등에 위치한 상가들을 생각해 보면 상가 투자의 답이 보일것이다. 볼거리, 즐길거리, 쇼핑할거리 등의 재미있는 문화와 테마가 있어 누구라도 한번쯤은 와볼 수 있는 상가, 한번 방문하더라도 그 상권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 상가이어야 주변 상가의 매출과 즉결된다.

새해 2016년 눈 여겨 봐야 할 상권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히트상품에 선정된 김포한강신도시 수변상권 중 대로변에 최대규모로 분양중인 한강스카이블루 근린상가를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

한강스카이블루 근린상가가 주목 받는 이유 중에 하나는 4만평규모 업무지구 대로변과 라베니체수변상가이다. 한강신도시 수변상가는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모티브로 만들어졌고 왕복 1.7km 폭 15m 수변 상업용지 26개 필지, 총 3만3천제곱미터를 일괄 개발하는 프로젝트로써 여의도면적의 절반크기로 조성된 한강신도시 중앙공원을 연결하여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고, 수로로 카누와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명물 곤돌라를 이용하여 주변 연인들에게 낭만이 있는 데이트장소를 제공한다.

현재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의 개발로 꾸준한 인구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들의 많은 유입으로 평균연령 30~40대가 약45%의 비중을 차지하는 소비성이 높은데 반해 아이들을 데리고 갈만한 가족문화공간이 전무한 실정이라 일산이나 송도 쪽으로 유입이 많은 상황이다. 때문에 상업시설 투자에 매우 유리하다.

특히, 해당 상가가 들어서는 장기동의 상업비율이 1.8%인 점에 주목한다. 구래동 4.7% 운양동 5.2%로 인근지역에 비해 상당히 낮은 편으로 상업시설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다.

그 밖에 광교신도시•동탄신도시가 4%대, 분당신도시•일산신도시가 7~8%대, 배곧신도시가 9%대, 1기 신도시인 분당신도시의 상업용지 비율은 8.4%, 일산신도시는 7.8%대로 다른 신도시들과 비교해도 매우 낮은 상업비율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입주예정인 GS센트럴자이와 대림e편한세상, 삼성 래미안, 휴먼시아 등 대단지 아파트 2만5천여세대 배후수요에 대한 상업시설이 턱없이 부족한데다가 유입인구에 대한 기대로 공실 위험이 적어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한강신도시 ‘한강블루’ 상가의 교통호재도 눈길을 끌고 있다. 2018년 개통예정인 장기역(김포도시철도)은 해당부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교통호재로 작용한다. 김포 한강신도시와 서울 지하철 9호선이 연장되면 인구유입이 증가될 뿐만 아니라 향후 핵심상권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변상가 초입 대로변에 위치하며 일산, 마곡, 검단, 강화, 양촌 등 인근 지역과 5분~25분이내의 거리에 있어 타 지역 인구유입이 기대되고 이동에 용이하다.

또한 김포한강로, 48번국도, 김포도시철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편리한 교통입지로 중심상업지의 접근성이 좋아 이용객들 유입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블루 근린상가 사업지 주변으로 한강신도시 중앙공원이 있으며, 롯데마트, 수변상가(한국판베니스)가 접해있고 바로 도로 맞은편 쪽으로 관공서(김포경찰서, KT&G(담배인삼공사)김포지사, 공무원연금관리공단)가 있으며, 대형병원과 업무시설로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아파트형공장, 오피스텔등이 들어올 예정이다. 반경 500m내 배후세대로는 이편한세상캐널시티 및 4천여세대의 한강센트럴자이를 포함 12,500세대, 3km내 배후세대 3만세대, 10km내 6만5천세대여서 평일에는 초대형 복합근린상가로의 역할을, 주말에는 수변상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2016년 상반기엔 유럽형 스트리트형 복합상업공간인 ‘라베니체’가 수변지구에 입점하면서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며, 쇼핑•문화•여가 등 각종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수변상업지구의 대부분은 용적률과 업종 제한이 있어 2~3층높이 저층으로만 조성된다. 업종 제한 없이 고층으로 건축될 수 있는 곳은 ‘한강블루’상가를 포함 대로변 5개필지만이 가능하여 입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스카이블루 근린상가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25-5번지(한강신도시 수변상업용지C6-2)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2,037㎡ 연면적 15,901.86㎡ 으로 지하2층~지상9층 규모에 104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어 김포한강신도시 수변상가 중 최대규모이며 대로변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준공 예정일은 2016년 11월이다.

상가MD구성은 1층은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 ATM은행, 2층 패밀리레스토랑, 헤어샵 등 3층~4층 각종 병.의원 등이다.

5층~6층은 어학원, 음악학원 등 7층 스튜디오, 증권사무소 등 8층 볼링장, 스크린골프 등 9층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뷔페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김포신도시 ‘한강블루’상가 분양가는 투자자와 임차인의 초기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격 거품을 제거하여 대로변상가 1층기준으로 평당 2천만원대로(9층 스카이라운지는 평당 500만원대로 인근시세보다 매우저렴하여 투자가 용이하다.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이 맡았다.

2015년 상가투자 인기지역으로는 지역별로 위례상가분양, 하남미사지구 미사강변도시 상가분양, 힐스테이트광교, 동탄2신도시 상가분양, 김포한강신도시 라베니체상가분양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었다.

김포한강신도시 한강스카이블루 근린상가분양 현장구경 및 특별분양 (혜택) 관련 상담은 24시간 대표분양상담센터를 통해서만 사전예약 후 진행하니 반드시 대표분양상담센터로 문의하여야 한다.

홈페이지: http://김포한강블루.com/

특별분양문의:031)604-5000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