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차가운 만큼 따뜻하고 정성스러운 음식이 그리운 계절이다. 특히 좋은 사람들과의 신년 모임이나 연인과의 데이트 때에는 더욱 분위기 있고 퀄리티 높은 레스토랑을 찾기 마련인데, 마땅한 장소가 없어 고민이라면 강남역 맛집, 역삼역 맛집으로 유명한 도치피자를 추천한다.

도치피자는 나폴리 화덕피자를 장인정신으로 만드는 국내에 몇 없는 강남맛집으로 서울 5대 화덕피자로도 유명하다. 역삼동의 아담한 공간에서 출발해 현재 역삼점, 강남점, 장충점 등 서울의 메카에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서의 입지가 견고한 도치는, 레트로풍의 감각적인 실내 디자인으로 손님들을 맞이해 서울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하는 이들이 많다.

국내 피자집에서 찾기 힘든 이탈리아산 베수비오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을 쓰는 도치는 그들만의 엄격한 철칙을 세워 나폴리 화덕피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전문가가 아니면 만들기가 매우 까다로운 나폴리 화덕피자를 2009년부터 시작하여 원조격으로 인정받고 있어 강남역 주변맛집 추천으로 단연 1등이다.

이탈리아인들에게 있어 나폴리피자란 18세기부터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자부심이 담긴 음식이자 문화이다. 페르디난도 1세가 나폴리 피자에 반해 평민인 척을 하며 몰래 먹기도 했을 정도이며, 이탈리아에서는 이 전통 레시피와 맛을 대대손손 물려주기 위해 현재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를 추진 중이다.

이탈리아에는 나폴리피자 외에도 로마피자가 존재하는데, 나폴리피자에 비해 비교적 발효과정과 레시피가 간단한 로마피자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준이다. 그에 비해 나폴리피자는 발효부터 완성까지가 상당히 까다로워 숙련된 전문가만이 만들 수 있는 음식이기에 이탈리아에서는 단순히 음식이 아닌 예술작품으로까지 여겨지곤 한다.

우리나라에 나폴리 화덕피자가 들어온 것은 1970년대 이후였다. 그 당시 이미 자극적이고 칼로리가 높은 미국식 피자가 널리 퍼져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나폴리 피자의 맛은 당연 높게 평가 받아 현재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메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도치피자는 500도 가까이 되는 고온에서 1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구워 기름도 적고 쫄깃함과 바삭함까지 고루 갖추어 만들어내기에 항상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 안에 든다. 특히 도치에서는 네 종류의 고급 치즈가 가득 들어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꽈뜨로 포르마지와 화덕에 구워 나오는 파스타 감베리크레마라는 메뉴가 가장 인기로 여성들이 상당히 좋아한다.

당일 아침마다 배송 되는 신선하고도 퀄리티 높은 식자재들로 음식을 만드는 도치이기에 믿고 먹을 수 있을 듯하다. 또한 강남역 파스타나 스파게티 맛집으로도 꽤 인정받고 있으며, 생과일 쥬스는 모두 100% 생과일로 피자나 파스타와 함께 먹기 좋다.

겨울철 연인과의 따뜻한 강남역 데이트코스나 소개팅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장소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해도 좋을 것이다. 강남역은 직장인들도 상당히 많은 곳이니 간단하게 점심맛집으로도 가기 좋을 듯하다. 역삼맛집 도치피자의 위치는 강남역 4번 출구와 가까우며, 주소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8길 27, 문의 전화는 02-556-8001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