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가 계속 되었던 지난 1월에 비해 2월이 시작 되면서 다가오는 봄에 대한 부담감으로 명절 전 후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추위는 주춤했지만 봄이 다가오기 전에 빠른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해 긴 연휴를 이용하여 시술을 예약하려는 손님들 때문에 피부과는 항상 이 맘 때 붐비기 마련이다.

겨울에는 우리 몸이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근육을 수축시켜 열을 발생시키는데 이 때 에너지가 소모되면서 체지방이 감소하게 되어 여름보다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게 된다. 여름에 비해 피지가 왕성하게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겨울철은 피부관리를 하기에도 다이어트를 하기에도 최적의 조건인 셈이다. 이에 더불어 피부과, 비만클리닉과 같은 의료기관의 전문적인 시술을 보조용법으로 고려하는 이들도 늘어났다. 특히 인천피부과 신비라인클리닉 송도점에서는 “지방흡입 또는 지방분해 시술을 다이어트의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많으며, 빠른 피부관리를 위해 다양한 피부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고 전했다.

그 중 최근에는 주름개선 및 피부탄력을 위한 리프팅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통증 없이 티 나지 않는 에너젯리프팅은 부작용 및 회복기간 없이 빠른 시술로 최대의 만족을 볼 수 있다. 이는 피부 깊숙한 층에 초고속 제트 분사를 통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리프팅 결과를 볼 수 있는데 타 리프팅 시술보다 유지기간이 약 4배 이상 길어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또한, 수술 없이 피부처짐에 탁월한 더블로리프팅은 KFDA허가로 안전성이 입증된 시술로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가 SMAS층까지 당겨주어 보다 높은 탄력을 얻어 주름 및 피부 처짐 개선이 가능하다. 이는 통증과 부작용이 적은데 비해 유지가 길고 자연스럽다.

피부 및 노화개선으로는 기존에 알고 있는 필러, 보톡스 뿐만 아니라, 턱살, 볼살의 지방을 분해해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윤곽주사, 지친 피부에 영양을 주어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개선을 시켜주는 백옥주사,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톤에서 맑고 환한 피부톤으로 개선시켜주는 물광톡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보다 탱탱한 피부로의 개선이 가능한 스컬트라 등의 다양한 피부관리 시술로 설 연휴 예약을 하려는 환자들이 늘어났다.

한편, 피부시술뿐만 아니라, 빠르게 다이어트를 하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가장 빠르고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단연 지방흡입이 1순위로 꼽힌다. 지방세포 자체를 흡입하는 시술로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반면에 국소 부위 뿐만 아니라, 넓은 부위의 지방 제거에도 가장 만족스러운 시술이기 때문이다. 운동이나 다이어트 등으로 지방세포의 크기는 줄일 수 있지만, 세포의 수를 줄이는 것은 지방흡입만 가지고 있는 큰 매력이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지방흡입을 원하는 사람은 끊이지 않는다.

인천지역 지방흡입 최다 시술건수로 잘 알려진 신비라인클리닉 송도점 김홍병 원장은 “지방흡입은 물리적인 수술로 지방세포의 수를 줄이기 때문에 줄어든 지방세포의 수는 다시 증가하지 않아 요요 현상의 발생률이 현저히 낮다” 며, “줄어든 지방세포의 수를 줄일 뿐만 아니라, 남아 있는 지방세포의 양까지 줄어들게 되면서 균형 잡힌 바디라인 교정에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지방흡입이 부담된다면 지방분해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수 많은 치료사례로 확실한 결과가 입증되어 있는 네오울트라는 뱃살, 허벅지, 옆구리 등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빼기 힘든 부위의 지방세포를 집중적으로 파괴하는 시술로 1회 시술만으로도 2-3cm정도 사이즈가 감소하기 때문에 지방흡입만큼 단 시간 내에 즉각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마취가 필요 없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따로 없으며, 전세계 20만명 이상의 경험이 입증된 비만치료술로 부작용 걱정 없이 받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튼살, 처진살이 고민이라면 카복시테라피가 있다.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 액화 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시술로 1차적으로 지방세포를 파괴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2차적으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증가로 인해 지방 배출이 용이하다. 이는 지방층의 셀룰라이트 감소와 부분비만 등에 큰 도움을 줘 다이어터들의 만족도를 높인 시술이다.

요즘엔 걸그룹처럼 균형잡힌 바디라인을 만들어주는 인천다이어트관리로 유명해진 신비걸주사도 각광받고있다. 신비걸주사는 지방분해를 돕는 성분으로 인체 순환을 개선시켜 기존의 지방분해 주사보다 만족도를 높인 걸주사는 PPC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고 빠른 주사 시술 방법으로 빠른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지방의 부피를 줄이면서 멍, 붓기, 통증이 적어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기도 하다.

또한, 최신 비만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냉각지방감소술 쿨쉐이핑은 지방세포를 얼려서 자멸시킴으로써 지방세포의 수를 근본적으로 줄여주는 새로운 시술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시술이다. 인천다이어트 유명한곳으로 알려진 신비라인클리닉 김원장은 “인위적인 지방세포 파괴가 아니라, 지방세포를 얼려서 자연히 없어지게 하는 시술로 통증에 예민한 분들이 많이 찾는 시술이다” 며, “어떠한 지방분해 시술을 받든 시술 방법도 중요하지만 셀룰라이트 축적량 및 환자체질, 비만도 등에 따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진행 해야 하며, 시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확한 시술을 받아야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인천피부과로 유명한 신비라인클리닉 송도점은 인천지역 최다 보톡스시술, 비만시술 건수를 자랑하며, 인천, 송도 고객들 사이에서 합리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시술이 가능한 대세 병원으로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피부과 신비라인클리닉 송도점 김홍병 원장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