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RC 보고서

중국정부는 국제원유가격이 올해에도 높은 수준에서 심한 가격변동을 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증국개발개혁위원회(NDRC)가 최근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취약한 수요와 공급의 균형에 지배되고 있는 국제원유시장은 여러 가지 가격변동 요인들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NDRC는 중국시장 내 에너지가격규제를 담당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원유수요증가세의 둔화와 국제적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한 원유재고가 유가의 하락요인으로 작용하고 비석유수출국기구(OPEC) 산유국들의 원유생산량 증가가 국제원유의 수급구조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사건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올해 국제유가는 브렌트유 기준으로 배럴당 평균 60~65달러의 높은 수준에서 계속 머물게 될 것이라고 이 보고서는 예측했다. 이는 지난해 평균유가 수준에 비해 약간 하락한 수준이다.


또한 보고서는 각종 기초원자재들의 중국 내 가격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중국경제의 성장모멘텀이 계속 유지되고 있어 각종원자재들과 에너지원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는데 반해 공급구조는 빠듯하기 때문이라는 게 이 보고서의 설명이다.


이를 기반으로 NDRC는 각종 기초원자재들의 가격이 올해 2~3%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89국제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